카드고릴라, 3분기 체크카드 TOP 10 발표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가 2025년 3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에 올랐다.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웹사이트 조회수 및 신청 전환수를 기준으로 집계한 '2025년 3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이번 집계 결과 케이뱅크의 'ONE 체크카드'가 1분기와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 3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미니언즈)'가 각각 뒤를 이었다.
1위에 오른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는 고객이 캐시백 혜택 유형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커피, 편의점, OTT, 배달 등에서 최대 5% 캐시백을 제공한다.
2위인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는 이동통신, 커피, OTT, 영화 등 폭넓은 생활 및 여가 영역 혜택과 함께 KB Pay 결제 시 2% 추가 할인을 제공하여 인기를 얻었다.
3위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2% 적립되며,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는 0.6%가 적립된다.
이 외에도 연령대별 맞춤 혜택의 'KB 틴업 체크카드'(4위), 9월부터 시즌 5 혜택을 제공 중인 '토스뱅크 체크카드'(5위), 간편결제 및 해외 수수료 면제 혜택의 'MG새마을금고 더나은 체크카드'(6위) 등이 순위권에 포함됐다.
특히 간편결제와 연관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는데, 이는 민생회복지원금 사용 등과 맞물려 간편결제 이용이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3분기 인기 체크카드는 간편결제, 편의점, 올리브영, 다이소 등 폭넓은 생활 영역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주로 사랑받았다"며 "민생회복지원금의 간편결제 신청 및 사용 가능으로 인해 간편결제 카드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