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참여하는 CEO 직속 TF 신설

이경근 대표이사 사장(사진 중앙)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이경근 대표이사 사장(사진 중앙)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한화생명이 '소비자 보호 강화' 기조에 맞춰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사전예방적 리스크 관리 체계를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TF는 CEO가 직접 의장을 맡고 주요 임원들이 참여하여 회사 전 부문을 총괄한다. 상품 개발, 판매, 사후 관리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 위험을 사전에 점검하고, 구체적인 개선안을 신속히 실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불완전판매 오인 가능성 차단, 민원·분쟁 발생 가능성이 높은 영역 점검, 보험금 지급 과정의 불합리 요소 제거 등을 주요 과제로 삼았다.

TF는 정기 회의를 통해 실행 현황을 점검하고, 즉각적인 개선 조치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는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보험 개발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소비자 보호 모델을 새롭게 정비하고,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에 두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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