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삼일절 맞아 윤동주 특별 영상 공개
토스인사이트, 초대 연구소장에 홍기훈 홍익대 교수 선임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금융업계에서 소통 행사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 주재 직원 소통 행사 진행=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27일 농협은행 카드라운지에서 직원 24명과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직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과 수평적인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이찬우 회장이 직접 제안했다.
이찬우 회장은 "도전과 유연한 사고가 농협금융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함께 소통하고 도전하여 새로운 농협금융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경청과 공감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인재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로 직원들과 만나 경영 철학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삼일절 맞아 윤동주 특별 영상 공개=KB국민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특별 영상 '우리가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를 공개했다.
KB국민은행은 독립운동 기념사업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을 제작해왔다. 올해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열다섯 번째 영상 '윤동주' 편을 기획했으며, 배우 김남길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이번 영상은 일제강점기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윤동주의 삶을 조명했다. 윤동주는 27년의 짧은 생애 동안 독립에 대한 소망을 담은 작품으로 한국 문학사와 독립 운동사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영상을 통해 윤동주의 생애와 고뇌, 시에 담긴 의미를 알 수 있다.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 자막 버전으로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동주 서거 80주기를 맞아 그의 독립 정신을 알리고자 영상을 기획했으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인사이트, 초대 연구소장에 홍기훈 홍익대 교수 선임=토스의 금융경영연구소 '토스인사이트'가 초대 연구소장으로 홍기훈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토스인사이트는 핀테크 업권을 중심으로 금융 관련 정책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연구하는 기관이다. 금융산업 전반에 대한 메시지 전달과 토스의 사회적 기여도 향상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초대 연구소장으로 선임된 홍 교수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부교수이자 홍익대학교 메타버스금융랩 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은행,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홍 소장은 "핀테크 산업 발전과 금융 정책 연구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A 금융가 소식] 강태영 농협은행장, 부산 강소기업 방문...현장 경영 이어가 外
- [A 금융가 소식] iM뱅크, 연 4.0% 더쿠폰적금 선착순 판매 시작 外
- KB국민은행·국민카드, 송파구청과 금융데이터 협약 체결
- 토스, ‘미키 17’ 개봉 캠페인 성료
- [A 금융가 소식] 하나금융, ESG 스타트업에 20억원 규모 투자 진행 外
- [A 금융가 소식] NH농협은행, 농업 탄소배출권 2886톤 구매 外
- [A 금융가 소식] 국민은행, 110명 신입 채용…4개 부문 모집 外
- 농협금융·기보,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 맞손...3천억원 규모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