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KB증권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5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4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2025년 한국능률협회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모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신설된 'AX컨택센터혁신상' 챗봇 부문까지 수상하며 상담 품질뿐만 아니라 디지털 혁신 역량까지 인정받았다.
KB증권은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증권 업무와 시장·자산 정보를 아우르는 맞춤형 챗봇을 구현했다. 이는 AI 컨택센터(AICC)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과 상담 효율을 높인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또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링크서비스’로 은행·보험·카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단일 창구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고품질 상담 서비스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중심 상담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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