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진행 과정 시각화에 이어 서류 발급 절차도 비대면 전환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들이 금융 서비스를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 알 권리 혁신'을 확대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초 가계여신 분야에서 대출 신청 절차를 시각화하고 단계별 정보를 간결하게 제공하는 혁신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스스로 상황을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하반기에는 혁신 영역을 수신 및 외환 분야로 넓힌다.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예금잔액증명서, 이자납입증명서 등 서류 발급 절차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신한 SOL뱅크' 앱에서도 손쉽게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직접 이해하고 판단하며 행동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해 '알 권리' 혁신을 전 금융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