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삼성증권이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가사 작성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AI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은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이용해 음원을 만들고, 가수의 목소리 또한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은 실제 배우의 립싱크로 진행되었으며, 파도, 물, 불꽃 등의 시각 효과는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됐다.

주요 시청층 분석 결과, 전체 조회수의 약 77%가 MZ세대로 나타나 젊은 세대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유튜브 댓글에서는 뮤직비디오의 중독성과 메시지에 대한 공감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