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혁신과 미래 금융 생태계 전환 추진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NH농협은행이 지난 17일 고객 및 디지털 중심의 코어뱅킹 시스템 개편 프로젝트 'NEO' 착수보고회를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Next, Evolutionary, Omni-banking'의 약자인 '프로젝트 NEO'는 차세대 유기적 금융 서비스를 통해 코어뱅킹 혁신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수신, 여신, 회계 등 계정계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유연한 디지털 금융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농협은행은 디지털 전환 기반의 신속하고 유연한 비대면 트렌드 대응, 업무 절차 재설계를 통한 효율성 극대화, 고객 만족과 신뢰 강화를 위한 고객 여정 혁신, 미래 지향적인 금융 생태계 전환이라는 4가지 세부 방향을 설정했다.
전문 컨설팅과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과제를 발굴하고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시스템을 개방할 예정이다.
최운재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은 "이번 '프로젝트 NEO'는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코어뱅킹 혁신을 토대로 '디지털 네이티브 뱅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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