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이수현 기자] D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23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KBS공개홀에서 열렸으며 총 6개분야 28개의 상이 주어졌다.
시도별 자체 예비심사와 엄격한 최종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고 부상으로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며, 상금은 대상 1000만원, 본상 300만원, 특별상 300만원이다. 또한 대상 및 본상 수상자에게 명예·신뢰·헌신의 소방정신이 깃든 소방영웅 배지를 수여한다.
대상은 경북 119특수대응단 고헌범 소방위가 수상했다. 이 소방위는 2010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지금까지 화재·구조·구급·교육 현장에서 성실히 직무에 임하고 있으며 특히 경북119특수대응단 직할구조대에서 근무하면서 각종 특수재난 현장 재난대응 및 대테러 훈련 능력 향상에 적극 기여하는 등 도민안전 확보에 크게 공헌했다.
이 밖에도 본상은 21점, 공로상은 2점, 봉사상 1개, 특별상 2점, 명예상 1점을 수여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손해보험의 기본정신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회사와 사회의 간격을 좁히는 사회밀착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DB손해보험, 23기 소비자 평가단 발대…젊은 세대 의견 반영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신규 TV 광고 런칭
- DB손해보험, 산불 피해 주민 위한 긴급 금융 지원 시행
- 금융당국 “MG손보 처리방안, 정해진 바 없어”
- DB손해보험, 중소기업 기술 보호 위한 정책보험 출시
- DB손해보험,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 DB증권, 사명변경 기념 특판 DLB 출시
- DB손보, 원데이 자동차보험 업그레이드...운전자 맞춤형 혜택 강화
- DB손해보험, 사랑의 버디 적립금 소방가족희망나눔 기부
- DB손해보험, ‘2025 함께, 약속 페스티벌 프로미 안전 체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