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GB금융지주]
[사진=DGB금융지주]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DGB금융그룹이 임직원의 인사이트 제고와 혁신적인 토론 문화 정착을 위해 인사이트 브리핑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사이트 브리핑은 금융 시장 트렌드, 업권 동향, 타사 사례 등 인사이트 증대를 위한 브리핑과 토론으로 구성되며, 11월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외부 영입 임원, 부서장, 계열사 경영진이 발표자로 나서고 지역 오피니언 리더, 유명 연사 등을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계열사별 경영 관리와 정보 공유, 시너지 창출을 위한 분기별 경영 실적 리뷰 시간도 갖는다.

지난달 첫 회의에서는 iM증권 리서치본부 전문위원의 2025년 국내외 경제, 환율, 주식 시장 전망 강의와 DGB금융그룹의 기업 문화 내재화를 위한 브리핑 등이 진행됐다.

DGB금융은 올해 지주 경영진 회의 운영 방식도 효율화했다. 매월 첫째 주에는 지주 및 주요 자회사 현안 브리핑과 그룹 이슈 사항 토론이 진행되며, 셋째 주에는 그룹 및 주요 자회사 실적과 중점 관리 지표 브리핑, 주요 업무 계획 추진 현황 리뷰 등이 진행된다.

황병우 DGB금융 회장은 "시중금융그룹으로 변화한 시점에서 임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깊이 있게 토론하며 다양한 인사이트를 깨닫고자 한다"며 "이번 인사이트 브리핑을 통해 임직원들이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업무를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