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코리아 주관 '2026 금융 트렌드' 포럼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이정우 코빗 CTO가 지난 18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AWS 금융사 C-Suite 라운드테이블'에서 스테이블코인과 AI 에이전트의 미래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AWS코리아 금융고객팀이 주관하고 국내 주요 금융권 경영진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스테이블코인과 금융 AI 에이전트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 CTO는 이날 글로벌 핀테크 기업 스트라이프와 JP모건 등 해외 최신 활용 사례를 언급하며, 국경 간 결제를 중심으로 스테이블코인의 활용 현황과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사업의 잠재적 가능성 및 리스크를 균형 있게 분석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 CTO는 최근 화두인 'AI 에이전트(AI Agent)' 시대를 대비한 비전도 제시했다. 그는 코인베이스의 결제 프로토콜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며, 향후 AI 에이전트가 주도할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스템의 가능성을 조망했다.
이정우 코빗 CTO는 "전통 금융권 리더분들과 스테이블코인의 혁신성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코빗은 블록체인이라는 새로운 금융 인프라를 통해 기술 혁신과 비용 절감이라는 실질적인 가치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