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NH농협은행이 금융권 처음으로 마이데이터 대면 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 대상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비대면 채널 중심으로 제공되던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이번 'NH마이데이터 대면 서비스' 출시로 전국 영업점에서도 이용 가능해진다.
고객은 영업점에서 여러 금융사의 계좌 현황을 한 번에 조회하고, 이를 기반으로 종합자산관리 상담까지 받을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은 신규 특화 서비스인 '내 자산 안심 알림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고객이 보유한 여러 금융사의 자산 변동 상황을 문자와 카카오톡 알림으로 정기 안내하여 금융사고 우려를 줄이고 자산관리의 안정성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 금융기관 자산을 연결하고 '내자산 안심 알림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총 16명)와 NH포인트, 스타벅스 쿠폰 등을 총 5416명에게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영업점에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실현에 한 걸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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