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고객에 ‘KB GOLD&WISE the FIRST’ 자산관리서비스
[아시아에이=김충현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KB GOLD&WISE the FIRST 압구정’에서 현대백화점그룹과 ‘금융·유통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핵심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고객 접점을 생활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공동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KB금융과 현대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 기반 확대·고객 접점 강화 △제휴 상품·서비스 출시 △ESG기반 사회공헌 협력 등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 협업을 추진한다.
금융과 유통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결합해 고객에게 자산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함께 관리받는 고도화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현대백화점의 쇼핑 혜택과 KB금융의 고금리 혜택을 결합한 전용 통장 등 제휴 상품, KB스타뱅킹 등 KB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 양사의 포인트 연계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한다.
더불어, 양사는 최상위 고객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과 우대 서비스로 프리미엄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KB금융은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KB GOLD&WISE the FIRST’로 현대백화점 최상위 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KB GOLD&WISE the FIRST’ 고객이 현대백화점을 이용할 경우, 퍼스널 쇼퍼 동행 등 쇼핑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B금융은 우수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해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판매 채널을 활용한 팝업스토어 운영을 검토한다.
양사는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백화점 매출에 기반한 공급망 금융 등 경영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 솔루션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에 바탕을 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11월에는 현대백화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비금융 콜라보 강좌를 개최한다. 투자전략·가업승계·절세 노하우 등 KB금융의 금융 콘텐츠와 현대백화점의 여가·취미 콘텐츠를 제공하며 양사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 금융그룹과 유통그룹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과 시너지 모델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