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 나누는 성장 교류 프로그램 진행

[사진=OK금융그룹]

[아시아에이=김충현 기자] OK금융그룹은 임직원 가족과 OK배정장학생,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OKIS) 고교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OK멘토링 캠프’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조직문화와 재단의 인재 양성 철학을 한 데 모은 교류 프로그램으로 세대간 공감과 성장을 주제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임직원 가족과 장학생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최윤 OK금융 회장이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1호 재외한국학교인 오사카 금강인터내셔널스쿨(OKIS)에서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국에 머물고 있는 9명의 고등학생이 함께 참여해, 배움을 나누는 성장 문화에 뜻을 더했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며 학업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했다. 장학생들은 대학과 사회의 경험에 기반해 임직원 자녀들에게 학업·진로 멘토링을 진행했고, 임직원들은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을 전했다.

최윤 OK금융 회장은 “임직원과 장학생이 서로에게 배우고 영감을 주는 과정 속에서 OK금융이 추구하는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실현되고 있음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한편, OK금융은 인재 양성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OK배정장학재단을 통해 △OK배정장학금(국내 대학·대학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OK중·고럭비장학금 등 장학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