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디랩 '쏘카인드' 시범 운영, 언어·음성·표정 등 분석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KB손해보험이 30일 설계사와 고객 간 소통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화법 코칭 솔루션을 영업 교육 현장에 시범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전속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AI 솔루션 '쏘카인드(Sokind)'를 시범 운영 중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 응대 시 설계사의 언어, 음성, 표정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번 AI 코칭 도입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고객과의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해당 솔루션은 KB금융그룹의 'KB오픈이노베이션' 과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솔루션 개발사인 크디랩은 'KB스타터스'에 포함된 스타트업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에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디지털 기반 혁신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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