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신한은행이 21일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영업점 서류 제출 업무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영업점에서 바로 확인 및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소외계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채널에 특화되었다고 설명했다.
초기에는 개인대출 신청에 필요한 소득금액증명, 주민등록표 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대상이며, 연말까지 20종 이상의 금융업무 서류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포용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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