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이시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보건관리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기주도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새롭게 개발한 안전 1000제, 보건 500제 문제집을 현장 배포했다. 이달부터 현장에 온라인 학습 시스템(NTEST)을 적용한 후 자율 학습 기간을 거쳐 오는 10월 안전·보건관리자 온라인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학습 시스템은 새롭게 입사한 직원들이 회사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상시 변경되는 안전 기준(법, 지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은 준비된 다수가 만든다’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업계 전반에서 안전·보건관리자 역량 향상을 위해 해당 시스템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상시 학습을 통한 셀프테스트 및 연 1회 정기평가를 목표로 꾸준히 안전·보건관리자 역량을 높이며, 법규 및 지침 등이 개정될 때 이를 상시 반영해 최신 정보 학습이 가능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최신 지침 등이 반영된 정보를 학습하며, 역량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시스템을 통해 평균 이상 역량을 가진 안전·보건관리자 비율을 높여 업계 전반적인 안전의식 함양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HDC현대산업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