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와디즈에서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단행본 알림 신청 시작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사진=아모레퍼시픽]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1945년 창립부터 77년간 쌓아온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 ‘유행화장’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주도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대한 뷰티 자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요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풀어낸 프로젝트다.

각 시대별 화장을 통해 그 시대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이를 통해 각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 대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유행화장' 단행본은 77년에 걸친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뷰티 큐레이션 북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특정 시대를 풍미한 유행화장을 통해, 그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모습을 들여다봤다. 이를 통해 각 시대별 역사와 가치관, 기호 스타일 등을 'Live Love'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유행화장 단행본은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알림 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본 펀딩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유행화장 인스타그램 계정과 아모레퍼시픽 기업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날부터 유행화장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60년대, 80년대, 현재의 주인공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메이크업을 보여주고, 각각의 메이크업이 그 자체로서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의미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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