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DJMAX Entertainment)가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를 발매했다고 22일 밝혔다.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Rocky Studio) 산하 음악 레이블이다. 디제이맥스 IP 확장을 위한 음원 제작, 공연,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를 담당한다.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는 저지 클럽(Jersey Club), 칠웨이브(Chillwave),
[아시아에이=이수현 기자] 올해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와 우리카드 순이었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15일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과 ‘어르신, 기부, 기탁,
[아시아에이=이채현 기자] 배우 이정재가 하림이 최근 출시한 ‘장인라면 맵싸한맛’에 진땀을 뺐습니다.하림은 지난달 22일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의 15초 TV CF를 공개했습니다.하림의 신제품 '장인라면 맵싸한맛'은 세계 4대 고추로 차원이 다른 맛있게 매운 맛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입니다.공개된 CF 속 이정재는 고추의 맵싸한 맛을 떠올리게 하는 붉은 의상을 입고 등장해 강렬한 카리스마를 뽐냈습니다.CF 속 이정재는 땀을 흘리며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을 빠른 속도로 흡입합니다.이어 이정재는 그릇
[아시아에이=김지우 기자]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가 지난 2023년 국내 빅5 가상자산거래소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인스타그램·유튜브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업계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코빗 △빗썸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이번 분석에서 지난해 1년간 총 2233건의 ESG 경영 관련 정보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외계 행성 노르테유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테마를 통해 원작에서 인기를 모았던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트랙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트랙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을 선보인다. 또 노르테유에서 지구로 찾아온 '타키', '에리니', '리바스키'가 신규 캐릭터로 새롭게 등장한다.또한 블랙핑크와 두 번째 협업으로 'BORN PINK(Bla
[아시아에이=이수현 기자]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1금융권 14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KB국민은행이 총 6346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로 나타났다.지난해 8월 뽐뿌에는 KB국민은행이
[아시아에이=이채현 기자]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의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을 공개했습니다.‘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 절대후각의 강아지 ‘마요', 대식가 병아리 '챠비' 세 캐릭터로 구성됐습니다. ‘해피냠냠송’은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신나는 멜로디와 ‘해피냠냠 룰루냠냠’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힘든 상황도 옐로우즈만의 긍정 에너지로 맛있는 행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난감한 상
[아시아에이=김지우 기자]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보인 곳은 '한화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한화생명이 조사 기간 총 3712건의 정보량을 기록, 사회공헌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해 12월 한 커뮤니티에는 월드비전과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는 기사가 공유됐다. 한화생명 임직원들은 캘리그래피, 업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넵튠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고양이스낵바는 감성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글로벌 출시됐다. 앱 시장 분석 업체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모바일게임 국내 월간활성이용자 수(MAU) 순위에서 54위를 차지했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 선전으로 지난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고양이스낵바 서비스 1년 동안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도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다이렉트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다이렉트 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삼성화재는 지난 1년간 다이렉트 관련 포스팅 수 총 3만4317건으로 1위로 나타났다.지난해 한 커뮤니티게시판에는 삼성화재 원데이 자동차보험인 애니카 자동차보험 가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펄어비스가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검은사멕시카나’ 콜라보 세트를 선보였습니다.검은사멕시카나 세트는 치킨(후라이드, 양념, 간장, 땡초, 고매 치킨 중 한 가지 선택)과 소떡소떡, 콜라로 구성됐습니다.오프라인 매장과 배달 플랫폼, 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콜라보를 기념해 특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앱을 통해 검은사멕시카나 세트를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추첨을 통해 △흑정령 핸드워머 쿠션∙손목 쿠션 △파푸∙크리오 러
[아시아에이=이채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야수형 정령 ‘타샤’를 업데이트했다고 전했습니다.‘타샤’는 파라오의 유물 ‘투탕카멘의 가면’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으나 실체는 아우렐리아 도시 연맹의 암살자입니다.이 정령은 준비 동작 없이 빠르게 공격을 전개하고, 상대방의 피해량을 늘리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전투에서 활약합니다.카카오게임즈는 ‘타샤’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합니다.이와 함께 2월 8일까지 특정 레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서 오는 31일 정식 출시하는 신규 클래스 슈트 '레인저' 플레이 정보를 29일 공개했다. 레인저는 슈트 액션과 주무기 '롱보우'와 보조무기 '체인소드'를 활용한 다양한 스킬 등을 갖춘 게 특징이다.신규 클래스 슈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슈트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S급 레인저 슈트와 200일 기념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각종 재합성권과 복구권도 제공할 예정이다.신규 클래스 슈트 레인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레스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증권사의 '고객 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총 8672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고객 경영'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지난해 8월 한 커뮤니티에는 미래에셋증권이 챗GPT를 활용한 자산관리 정보제공을 시작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그는 해당 서비스가 고
[아시아에이=이채현 기자] 통영시에서 '취향대로 통영 여행 코스'안내서를 지난달 발간했습니다.'취향대로 통영여행'은 통영의 역사와 전통, 문화, 로컬푸드 등 우수한 문화적 토양을 바탕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체험형 여행코스입니다.통영시는 콘텐츠 연결로 개인 취향 맞춤형 통영 여행을 제시하기 위해 취향별 여행 코스 테마를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눴습니다.각 테마에 따라 여행기자와 작가, 요리사, 파티쉐, 사진작가 등 각 분야에서 현업에 종사중인 전문가를 초빙해, 직접 여행을 다녀보고 여행 코스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1: 메카닉’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먼저 2024 시즌 계급을 오픈하고 2023 시즌 계급 종료 보상을 지급한다. 2024 시즌 시작 계급 및 경험치, SP, 넥슨캐시 등 종료 보상은 2023 시즌 종료 시점 시즌 계급을 기준으로 적용될 예정이다.또 3월 28일까지 ‘서든패스 2024 시즌1’를 구매하면 신규 캐릭터 ‘C.조이’를,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신규 총기 ‘DSG-12 메카닉’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통합 시즌전 2024 시즌
[아시아에이=이채현 기자] 동성제약의 록소앤겔이 베트남에도 수출될 예정이다.동성제약은 지난 12월 록소앤겔 등 14개 제품에 대해 베트남 동남제약과 93억8300만원 규모의 제품총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록소앤겔은 겔 타입의 록소프로펜 진통소염제다. 테니스와 골프 엘보우 통증을 가진 소비자를 타깃으로 배우 남궁민과 ‘국민의 겔, 남궁민의 겔. 록소앤겔’이라는 내용의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동성제약은 배우 남궁민이 지닌 긍정적인 이미지와 건강함, 신뢰감을 토대로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의 이미지가 록소앤겔을 믿고 사용할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18년 간의 여정을 기록한 3부작 다큐멘터리 '게임 체인저스'를 신규 유튜브 채널 '던파 유니버스'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다큐에는 윤명진 네오플 대표를 비롯해 던파 전현직 개발진과 신작 '프로젝트 오버킬', '퍼스트 버서커: 카잔' 개발진이 총출동해 던파의 탄생부터 성공, 현재에 대해 얘기한다. 던파의 잠재력과 미래 가치도 조명한다.던파 다큐멘터리 게임 체인저스 3부작 본편은 던파 유니버스 채널과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지난 3분기 국내 금융지주 10곳 가운데 하나금융지주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올 3분기(7~9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ESG경영 관련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지난 3분기에는 하나금융지주가 총 3,17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ESG 경영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9
[아시아에이=이채현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새롭게 선보인 맥주 신제품 ‘크러시’의 모델로 4세대 아이돌 ‘에스파’의 리더 ‘카리나’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크러시’는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새롭게 출시한 맥주입니다.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신제품은 몰트 100%에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으로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함과 동시에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병을 도입했습니다.또 투명병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입니다.롯데칠성음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