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아시아에이=박대한 기자] 증권업계에서 25일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KB증권은 오는 9월 6일까지 기간내 마이데이터 자산연결을 처음하는 고객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기관 정보를 연결해 한번에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KB증권은 기관 32개를 한번에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만19세 이상 국내 거주 개인 고객 대상이고 마이데이터 자산연결 완료 기관 개수에 따라 룰렛 돌릴 기회가 주어지며 인당 최대 16회까지 돌릴 수 있다.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아직 생소한 서비스이지만 한번 경험해보면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각종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이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적 리뷰 세미나 개최=키움증권은 오는 26일 18시 미국주식 실적 리뷰(Review)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는 변동성이 큰 미국주식 시장 1분기 실적 결과 점검과 총평을 진행한다.

이날 미국주식 나스닥 토탈뷰 20호가 서비스도 활용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은 가입 고객에게 나스닥 토탈뷰 20호가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매월 세미나 및 모닝스타 미국주식 리서치 번역본 등 각종 자료를 배포하고 있다.

또한 매매 편의를 강화한 프리마켓 확대 오픈, 글로벌 통합증거금 및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했고 각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세미나 시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가상 필드 신한금융투자CC 오픈...골프존과 제휴 맺어=신한금융투자는 골프존과 제휴해 가상 필드인 신한금융투자 전용 골프장(CC)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골프존 신한금융투자CC는 신한금융투자의 브랜드와 광고가 자연스럽게 녹아있고 최근 증가하고 있는 MZ세대 골퍼와 소통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픈 기념으로 6월 30일까지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신한금융투자CC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각종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김수영 신한금융투자 브랜드홍보본부장은 "신한금융투자의 골프존 제휴와 가상CC 운영은 ‘골프와 금융의 콜라보’라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고객이 투자를 쉽게 접하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이종 산업간 다양한 협업으로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2022 임원 워크샵 진행...미래가치 제고=NH투자증권은 자본시장 넘버원 플랫폼 플레이어 달성 및 미래가치 제고를 다지는 '2022 임원 워크샵'을 진행했다.

해당 워크샵은 차별적 포지셔닝 구축, 신사업 발굴, 고객 신뢰 확보 및 자문 역량 강화 등 3가지 키워드를 선정해 논의를 거쳐고 최순영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글로벌 투자은행(IB) 혁신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금융투자회사로서 핵심역량 강화는 물론 고객 중심 사고를 강조하며 임원진을 독려했다.

정 사장은 "우리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고객 중심으로 사고해야 한다"며 "회사의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우리가 갖춰 나가야 할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조직개편 및 부서 신설 등으로 Tax센터와 탄소금융TFT를 신설했고 사내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