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아시아에이=박대한 기자] 증권업계에서 7일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NH투자증권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직금 관리 주의"...THE100리포트 82호 발간=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에 대한 리서치자료 THE100리포트 82호를 발간했다.

해당 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에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트 등을 주제로 매월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자료는 총 두 가지 리포트가 실려 있다. 첫번째 리포트는 첫 입사 순간부터 퇴직금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긴 '퇴직 전 알아야 할 7가지 체크포인트'를 설명한다.

두번째 리포트는 퇴직하고 국민연금을 받을 때까지 은퇴자에게 발생하는 소득공백기를 효과적으로 대처할 '퇴직연금 수령 전략 5가지'를 소개한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퇴직연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나 적립금 규모가 작은 대부분의 퇴직자는 일시금을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퇴직 전까지는 퇴직연금을 최대한 지킬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고 연금수령이 가능한 시점부터는 각자 재무상황에 맞는 인출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 진행=키움증권은 대학생의 올바른 투자문화 확립과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한다.

해당 대회는 대학(원)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대회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수익률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한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수익률 1위부터 100위까지 상장 및 부상을 전달하고 대회기간 동안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본사 [사진=뉴스1]
KB증권 본사 [사진=뉴스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개최...온·오프라인 동시 진행=KB증권은 오는 8일 처음으로 프리미어 써밋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프리미어 써밋은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 예비 최고경영자(Next CEO) 및 고액자산가(HNW) 고객을 초청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강연이다.

KB증권에 따르면 이번 6회차 프리미어 써밋은 영리치 고객을 홍대 KB청춘마루에 초청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해당 강연은 데이터로 듣는 미래사회 생존법에 대해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맡아서 진행한다.

이홍구 자산관리(WM)영업총괄본부장은 "5회차까지 누적 참석자 수 9000명을 넘어서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강연에는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초청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프리미어 써밋 참가신청은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다.

[사진=DB금융투자]
[사진=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LB·ELB·ELS 등 3종 청약 진행=DB금융투자는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주가연계증권(ELS) 등 3종 상품 청약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판매하는 3개월 만기 마이 퍼스트 DLB 제 147회는 기초자산인 양도성 예금증서(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액이 10% 이상이면 세전 연 3.21% 수익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일까지 청약 가능한 1년 만기 DB 세이프 제723회 ELB는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최대 4.75% 수익을 지향하고 만기평가액이 100% 이하인 경우 2.50% 수익을 지급한다.

DB happy+ ELS 제2235회는 4개월 단위 조기상환이 가능한 3년 만기 상품으로 오는 17일까지 청약할 수 있고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이 상품은 최대 연 6.30% 수익을 추구하고 만기평가액이 최초기준액 65%미만일 경우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