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건축·혁신행정·국민참여 3개 부문

[아시아에이=이영창 기자] 국토교통부는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대상은 공공건축·혁신행정·국민참여 3개 부문이며, 공공건축조성 및 운영에 공로가 있는 발주기관과 설계자‧시공자‧운영자 등에게 총 11점의 표창장 등이 수여된다.

‘공공건축’ 부문의 상은 품격 높은 공공건축물 보급에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발주기관에 국무총리표창 1점, 설계자‧시공자‧시설운영자에게 국토교통부장관표창 3점 등 총 9점 내외로 수여된다.

‘혁신행정’ 부문의 상은 공공건축물의 수준 향상을 위해 민간전문가 제도(총괄건축가 등) 운영 등을 통해 지역 공공건축 혁신을 이끌어낸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 2점이 수여된다.

‘국민참여’ 부문은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공 도서관과 나의 삶’ 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수필, 동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작 및 우수작으로 선정된 5인에게 1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차등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7월 8일(18:00)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공건축 부문은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고, 국민참여 부문은 2022 공공건축상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