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
[사진=엔씨]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2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엔씨가 국내 게임사 첨음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을 발간했다.

엔씨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고 보고서(총 77페이지) 전체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엔씨 기업가치 ‘푸시, 플레이’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활동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엔씨(NC)는 4대 ESG 경영 비전을 ‘PUSH for a Better Future’ 카테고리에서 소개한다.

구체적으로 △엔씨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 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사회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세대 기회 부여’ 등 네 가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PLAY for Sustainability’ 항목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세부활동을 담았다.

구체적으로 △지배구조 원칙 및 윤리규정 수립 △임직원 케어 △고객 소통 △지역사회연계활동 등 분야별 활동을 소개한다. 환경영향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윤송이 엔씨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획하며 기술 R&D 기업인 엔씨가 진정성 있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준비했다”며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하반기 기대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소재로 제작한 웹예능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이 누적 조회 수 100만을 돌파했다.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은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관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게임 내 슈퍼 히어로를 육성해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중심 ‘마스터 히어로’ 집단과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지난 3일과 10일 이 프로그램의 본편 1화 및 2화를 각각 공개했다. 오는 17일 오후 5시에 마지막화를 방영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과 마블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오는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사전 등록 코스튬 상자’를 선물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클랜전’ 편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랜전 퀵매치’ 인터페이스를 세련되게 변경하고 여러 편의 기능을 선보였다.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기 위해 ‘퀵매치’와 대기방을 반복 입장하지 않아도 되며 상대팀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우리팀과 상대팀 실력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에 플레이한 상대 클랜을 확인 가능하고 차단한 클랜과는 더 이상 클랜전에서 만나지 않는 기능과 특정 퀵매치 파티와 ‘클랜전’을 할 수 있는 ‘친선전’ 기능을 추가했다.

‘클랜전’ 편의 개선을 기념해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연다. ‘클랜전’에서 적을 사살하거나 승리하면 ‘제니스 4층 출입증’, ‘저격 기간 연장(30일)’, ‘패스 티켓’, ‘통합 경험치’ 등을 지급한다.

‘제니스 4층 출입증’으로 ‘영구제 밀봉’, ‘500 SP’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게이밍 의자’, ‘서든어택 마스크’ 등을 획득 가능한 경품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서든패스’에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한 ‘2021 로얄패스 시즌3’를 출시했다. ‘로얄패스’를 구매하면 의상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C.Zenith 캐릭터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을 올려 ‘Zenith 썸머 원피스 세트’, ‘영구제 밀봉’, ‘3000 SP’ 등을 얻을 수 있다.

패션 모델이자 룩북 유튜버 ‘표은지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표은지 캐릭터’를 보유하면 ‘표은지 승리포즈’, ‘표은지 도발탄’ 등 캐릭터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지급한다.

오는 26일까지 ‘표은지 캐릭터’ 획득 기간 300일을 달성 시 ‘표은지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싸인 폴라로이드’, ‘싸인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에 ‘서든어택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고 ‘표은지 메이킹 영상’에 응원 댓글을 작성한 서든러 중 추첨을 통해 ‘표은지 친필 싸인 미니화보집’, ‘표은지 친필 싸인 화보집’, ‘표은지 친필 싸인 싱글 1집 CD’ 등을 선물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를 비롯한 여름 3차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먼저 신성한 슬라임 유적을 지키는 수호자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보스 몬스터로 추가했다. 210레벨 이상부터 노멀 및 카오스 난이도로 도전 가능하다. 공략 성공 시 보스 장신구 아이템인 ‘가디언 엔젤 링’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은 일정 주기마다 액체로 변해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전투 패턴 가디언 웨이브를 선보이는데, 이때 맵 내 위치한 각종 장치를 활용하면 보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어 색다른 공략 재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봄! 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직업 투명 무기를 추가하고 큐브 경험을 개선했다. 하이퍼 스탯에 신규 항목과 프리셋 시스템을 도입했다. 펫 버프 스킬 슬롯 개수를 확장하고 경매장에 모두 재등록 버튼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개편사항을 적용했다.

아케인리버 내 모라스, 에스페라 지역 신규 일일 콘텐츠도 추가했다. 모라스 ‘엔하임 디펜스’와 에스페라 ‘프로텍트 에스페라’에 참여하면 매일 최대 6개 ‘모라스 아케인 심볼’ 및 ‘에스페라 아케인 심볼’을 각각 획득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여름내 진행 중인 ‘메이플 라이브’에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다음달 8일까지 ‘트레인 마스터’나 ‘메이플 사커’, ‘스페셜 댄스 케미’에 참여하면 대량 경험치나 성장·강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분홍콩’ 등 보상이 주어진다.

미션을 완료하고 구독자를 모아 보상을 받는 이벤트 ‘크리에이터 스텝업’도 ‘다이아 크리에이터’ 단계까지 등급업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6000명 구독자를 달성하면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같은 유용한 아이템을 단계별로 모두 받을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코리아’ 테마 신규 트랙 2종을 업데이트했다.

지난달 22일 첫 선을 보인 ‘코리아’ 테마에 바다와 맞닿은 여유로운 인천 경관을 담은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와 푸른 제주도 풍경 매력을 그대로 반영한 ‘코리아 제주 해오름 다운힐’ 트랙을 추가했다.

‘멀티 플레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인게임 UI를 개선, 리플레이 녹화 표시 포함 모든 UI를 켜고 끌 수 있는 ‘온·오프’ 기능과 아이템 피격 로그 추가 기능을 도입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코리아 테마 전체 트랙을 달려볼 수 있는 무한부스터 스피드 팀전 ‘코리아 그랑프리’를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59분까지 연다.

신규 트랙을 주행하는 ‘코리아 퀘스트’를 진행하면 새롭게 출시된 베이비 버전 캐릭터를 조합할 수 ‘쪽쪽이 보석’을 지급한다. 오는 25일까지 ‘K-주행’ 이벤트에서 인천, 제주 트랙을 모두 1회 주행하는 유저 중 2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원)’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 트랙에서 ‘파라다이스시티’ 오브젝트를 찾고 인증 스크린샷을 찍어 이벤트에 응모하는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디럭스 객실 숙박권을 증정한다.

같은기간 동안 매일 1회 접속 보상으로 ‘파라다이스시티 풍선(100개)’을 지급한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카트라이더 썸머케이션’ 패키지를 판매한다.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엔픽셀이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설빙의 대표 메뉴와 ‘그랑사가’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그랑사가 설빙 세트’ 2종을 선보인다. 다음달 1일까지 전국 설빙 매장 및 배달앱 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그랑사가 설빙 세트’는 △루인 설빙 세트[요거통통 메론설빙+한입 쏙 붕어빵(팥) △세리아드 설빙 세트 샤인머스캣 메론설빙+츄러스(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또 다음달 1일까지 ‘설빙’ 메론 빙수를 매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스페셜 쿠폰을 지급,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성목의 열매 및 ‘세리아드 설빙 스페셜 코스튬’을 증정하며, 신규 이용자에게는 3000 다이아를 추가로 제공한다.

다음달 1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메론 결정 수집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루인 설빙 스페셜 코스튬’을 제공한다. 그랑사가 공식 포럼을 통해 ‘설빙 코스튬’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설빙 샤인머스캣 빙수’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멀티 타워 디펜스 ‘가디언 크로니클’에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 가디언 ‘타락한 바이올렛’과 ‘피토나’가 새롭게 추가된다. ‘타락한 바이올렛’은 대기열에 존재할 때 주변 가디언들의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높여준다. ‘피토나’는 일정 시간마다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는 차크람을 던지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스킨 ‘바캉스 타락한 바이올렛’과 ‘바캉스 가루다’를 선보인다. 해당 스킨을 ‘타락한 바이올렛’ 및 ‘가루다’에 적용하면 캐릭터 외형이 변경되고 능력치도 상향되는 효과가 부여된다.

새로운 시즌과 함께 ‘경쟁전’과 ‘협동전’에 적용되는 맵도 변경된다. 경쟁전에는 ‘비치 발리볼 경기장’과 ‘테녹의 비밀 작업장’ 맵이 2주마다 적용된다. 협동전은 ‘신나는 모래사장’ 맵에서 진행돼 이전 시즌과 다른 전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길드 랭킹에 따른 차등 보상을 지급하는 ‘길드 랭킹 및 등급 시스템’과 ‘일일 미션 시스템’이 처음 적용된다. 전설 등급 마스터 ‘미너스’와 ‘멜린드’, ‘버닝골렘’ 등 가디언에 대한 밸런스를 조정해 플레이 전략성을 강화한다.

라인게임즈는 ‘가디언 크로니클’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플레이로 얻은 코인을 이벤트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여름 상점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가 독일 퀠른에서 개최될 ‘게임스컴 2021’에 신작 PC 오픈월드 슈팅 ‘크로우즈’를 출품한다.

‘게임스컴 2021’은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는 현지 시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개최되지 않는다.

썸에이지는 게임스컴 2021을 통해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크로우즈’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며,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를 오는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스팀과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출시된다. 영어·중국어 간·번체를 비롯해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미르4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글로벌 비공개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테스트 참가자들은 탄탄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게임 스토리에 대해 크게 호평했다. 또 모바일과 PC를 넘나드는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에서 의도한 국가별 문파의 생성과 나아가 그들이 전쟁을 펼치면서 확대되는 국가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위메이드는 CBT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다.

미르4는 지난해 11월 한국 출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 한국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견고한 이용자층을 확보했다.

신비롭고 우아한 동양 아름다움을 MMORPG 게임 속에 구현했다. 특히, △높은 수준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함께 성장하는 ‘문파’ △전략과 경쟁 재미 '프리루팅'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내는 기연 등 미르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글로벌 이용자들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