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넥스 거래소(Pionex)가 AI 기반 자동매매 트레이딩 서비스 ‘천지봇’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파이넥스 거래소에서 출시한 ‘천지봇’은 교차거래 전략을 응용한 AI봇으로 암호화폐 자동매매 알고리즘을 탑재했으며 보다 넓은 가격 범위 설정이 가능하다. 천지봇의 가격 범위는 6천 달러에서 6만 달러 사이로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거래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이 시세 변동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천지봇은 암호화폐 투자에 있어 큰 폭의 하락세로 인한 손실 및 심리적 요인으로 인한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락세에서 자동 매수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상승세에서의 자동 매도를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에 파이넥스 거래소에서는 최근 국내 신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천지봇 신규 유저 이벤트, 공모전 이벤트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천지봇을 국내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파이넥스 관계자는 “천지봇은 현재처럼 급변하는 마켓에서 장기적으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 수량을 늘리면서 보유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이성적으로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패닉바잉과 패닉셀로 암호화폐 거래를 어려워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파이넥스 거래소는 비트유니버스의 투자회사이자 싱가포르 MAS 및 미국 MSB 라이선스를 획득한 합법적인 거래소로 365일 24시간 거래를 지원하며 9가지 자동 거래 봇을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