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매출액 2조3682억원, 영업이익 1232억원
상반기 신규수주 1.6조...수주잔고 10.3조

[사진=코오롱글로벌]
[사진=코오롱글로벌]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 6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0% 줄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2377억원으로 0.3%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487억원으로 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3682억원, 영업이익 1232억원, 당기순이익 88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0%, 1.6%, 10.3% 늘어났다.

건설부문은 상반기 매출액은 1조2억원(-3.2%), 영업이익 768억원(-8.2%)을 기록했다. 주택 및 건축부문은 견조한 실적을 올렸으나, 해외현장의 추가 원가 반영 등 일회성 비용 추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소폭 줄어들었다.

건설부문 상반기 신규 수주는 1조6438억원으로 수주잔고는 10조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건설부문 매출 대비 4배 이상의 잔고를 보유해 건설부문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유통부문은 상반기 매출액 9017억원(+7.7%), 영업이익 405억원(+25.4%)를 기록했다. 신차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특히 BMW X시리즈 판매량이 같은 기간 판매가 크게 늘면서 수익성이 증가했다.

코오롱글로벌 자회사부문은 상반기 매출액 2398억원(-3.7%), 영업이익 43억원(+816.7%)을 기록했다. 코오롱아우토(아우디) 등 자회사 손익개선으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서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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