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박대한 기자] AIA생명이 지난 1일 디지털 다이렉트 채널을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해당 채널 개편은 개인별 맞춤형 정보 제공, 새로운 고객경험 선사,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을 중점적으로 AIA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상품 접근성을 높인다.

맞춤형 정보는 고객의 유입경로, 관심사, 방문빈도 등을 분석해 맞춤형 랜딩 페이지를 통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한다. 이때 각종 리워드와 보험료 할인혜택 및 AIA 바이탈리티가 결합한 통합형 상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가입금액, 납입기간, 특약 추가·삭제 등 고객이 상품설계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설계가 적용된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채널 개편은 전사차원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전략의 일환이다"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에 채널을 구축해 시스템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하는 등 국내 보험사 처음으로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는 " 새로운 디지털 및 분석 기술들이 결합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들은 AIA생명의 혁신적인 바이탈리티 상품들을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