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금융업계에서 업무협약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우리은행, '기업 디지털 전환 서비스'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우리은행이 기업 디지털공급망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에서 전문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에이치알엠 등 8개사와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제휴로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경영, 세무, 회계, 법률, ESG 등 전문가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원비즈플라자'는 국내 1위 구매솔루션 업체인 ㈜엠로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회원사 간의 구매 프로세스(공급망)를 지원하며, 자금이체·대출지원 등 뱅킹 서비스로 회원사의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지원한다.

'원비즈플라자'는 오는 29일 사전체험행사를 개최하며, 9월 정식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여러 혁신기술 기반의 비금융 전문가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원비즈플라자가 기업활동에서 꼭 필요하고, 유익한 서비스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주)이포넷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주)이포넷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나은행은 핀테크, 블록체인 분야 IT전문기술기업인 (주)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Z세대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어린시절부터 올바른 금융습관과 기부습관을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지난 23일 오픈했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100원부터 후원할 수 있어 자녀 회원들이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과 기부처가 연계되어 있어 자녀회원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나은행의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주)이포넷이 운용하는 기부플랫폼 '체리' 를 연계하여 차별화된 나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부자 앱이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형 금융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녀의 올바른 기부 습관까지 길러주는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참 좋은 kt wiz 카드'와 함께하는 'IBK 브랜드 데이' 실시=IBK기업은행은 금융권 유일의 프로야구 제휴카드인 '참 좋은 KT WIZ 카드' 보유 고객 대상 'IBK 브랜드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원 KTWIZ 파크에서 열리는 kt wiz와 LG트윈스 경기에 제휴카드 보유고객 대상으로 당일 무료입장을 제공하고 경기장 내 야구용품 10% 할인도 실시한다.

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을 초청하여 경기 전 승리기원 시구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구는 표승주 선수가 하고 시포자는 김호철 감독이 진행하게 된다. 또한 경기 중간에 전광판을 통해 알토스 배구단 선수들이 kt wiz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도 소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kt wiz의 프로야구 2년 연속 통합우승을 기원하고 제휴카드 고객의 좋은 호응을 기대한다"며 "기업은행 카드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우),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최수종 이사장(좌)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우),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최수종 이사장(좌)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ESG경영활동 강화 나서=새마을금고중앙회는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ESG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새마을금고 ESG경영활동 추진 시 공동 참여하고 연기자협회 소속 연기자에게 사회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새마을금고 ESG경영활동(사회공헌, 지역경제활성화)추진 시 공동참여와 홍보사업(드라마 제작 및 유튜브 채널 영상제작) 및 교육사업 분야 업무추진 시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지원 등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업무협력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만드는 행복한 지역사회 구축'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최수종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은 "새마을금고의 ESG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한국방송연기자협회도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