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금융업계에서 31일 업무협약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BNK부산은행, 하나투어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업무협약=BNK부산은행은 지난 30일 본점에서 하나투어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와 하나투어 '코브랜드(Co-brand)' 연계 서비스 운영, 비대면 제휴마케팅 활성화, 제휴사업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모델 발굴, 기타 공동마케팅 추진 등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추가될 '코브랜드' 서비스를 통해 하나투어의 여행상품 조회는 물론, 예약 및 결제까지 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코로나 엔데믹에 발맞춰 고객의 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중앙회 대의원들이 지난 5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 MG홀에서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중앙회 대의원들이 지난 5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 MG홀에서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윤리경영 실천 다짐대회 개최=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5일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를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원년의 해'로 지정하여, 금고 대상 윤리경영 지원 체제를 적극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최근 금융사고와 관련하여 내부통제 기능을 철저히 강화하고, 금고 임직원 대상 윤리경영 교육 확대 및 인사노무관리 중점점검 등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건전한 조직문화를 정착하여 윤리경영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자산 250조원의 위상과 명성에 걸맞은 윤리경영 확립을 바탕으로, 새마을금고가 ESG경영을 선도하며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군장병들을 위한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이벤트 실시=IBK기업은행은 현역 군장병 대상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아이원뱅크앱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군복무중인 20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금융상품 가입이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IBK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이벤트도 31일부터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원뱅크(i-ONE뱅크)에서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만원 이상 납입한 고객에 대해 1~3주차는 매주 200명, 4~5주차는 매주 300명 선착순으로 다양한 상품을 6월 30일까지 증정한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 장병이 전역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부여하는 정책금융 상품이며 정부가 장병 저축액의 3분의 1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과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문화행사에 참석한 손님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과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문화행사에 참석한 손님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VIP고객 초청 문화행사' 개최=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0일 저녁 서울 잠실 소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에 주요 관계사 VIP고객 1000여명을 초청해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한 문화행사는 하나은행이 유로머니 선정 PB부문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Best Private Bank in Korea)' 통산 15회 수상을 기념해 마련됐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15회 수상을 기념해 오랜만에 손님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갖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의 선도 금융그룹으로서 자산관리를 넘어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손님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손님의 사랑에 보답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