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해양 플라스틱 활용한 원사로 폴로 티셔츠 제작
노스페이스·코오롱FnC·누깍 업사이클링 제품 선봬

[사진=네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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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최근 패션업계가 쓰레기를 새롭게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9일 네파에 따르면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폴리 원사를 적용한 폴로 티셔츠를 선보였다.

일반 폴로 대비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물 사용량, 탄소 배출량을 줄인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 출시, 자연과 공존을 그리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폴로 티셔츠에는 옷을 만드는 데에 사용된 재활용 페트병의 개수가 텍과 라벨에 표시됐다. 이를 통해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메시지를 건넨다.

아울러 네파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을 통해 옥수수에서 추출한 당분으로 만든 원사, 미생물에 의해 가수분해 및 생분해가 가능한 원사 등을 적용한 그린마인드 콜렉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네파 관계자는 “환경 문제 및 친환경 제품 소비에 대한 꾸준한 관심 증가로 기존과 다른 친환경 소재와 원사를 사용해 새활용(업사이클링)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이슈와 관련해 자연과의 공존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데 집중하는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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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는 친환경 스니커즈인‘헥사 브이투’를 출시했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링 메시와 공장에서 재단하고 남은 가죽 조각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가죽을 갑피에 적용했다.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패션 브랜드 ‘카네이테이’와 협업해 빈티지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였다. 카네이테이 브랜드는 주로 버려지는 군용 텐트를 사용해 가방, 옷을 선보이는 일종의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가방, 지갑, 모자 앞치마 등 8개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Nukak)은 교보생명과 광화문 글판 폐소재를 업사이클링해 메신저 백을 출시했다. 가방끈은 자동차 안전벨트를 활용했고 겉감에는 100% 방수 소재를 사용했다. 재료 및 공정 특성상 모양이 같은 제품이 하나도 없으며 색도 제각각이다.

한편, 시장조사 업체 리서치앤드마켓에 따르면 전 세계 양심적 패션 시장의 규모는 2019년 63억5000만달러(약 7조6100억원)에서 2023년 82억5000만달러(약 1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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