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5일 이벤트,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bhc치킨,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다음달 3일 전국에서 실시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음달 1일까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SR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해주는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7일간 진행되며 당첨 결과는 다음달 3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사진=제너시스비비큐

◇ BBQ,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서 최고 브랜드상 수상

제너시스비비큐는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2017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소비자협회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은 매년 신제품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소비자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브랜드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4년 연속 수상을 받게 된 제너시스BBQ는 최상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튀긴 '핫황금올리브 시리즈'와 '광희나는 치킨 4종' 등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과 '네고왕'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와의 친밀감 형성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특히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한 소자본 청년창업 △하나은행과 함께한 창업지원 △아이러브아프리카 봉사지원 △국가 재난 발생시 피해지역 제품 지원 등 사회공헌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을 높이 인정받아 4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70주년 기념 3차 한정판 굿즈 판매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3차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맞아 지난 3월부터 칠성사이다 굿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3차 굿즈는 칠성사이다 모델인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칠성사이다 X BTS 미니어처 세트'를 비롯해 향수·마그넷 오프너·데일리 캘린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칠성사이다 X BTS 미니어처 세트는 지난 1차 굿즈 판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빈티지 미니어처 세트'에 보라색을 적용한 제품이다. 150mL 용량의 칠성사이다 미니병이 방탄소년단 로고가 적용된 멀티박스에 담기고 박스 뒷면에는 방탄소년단 단체 사진이 부착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미니어처 세트는 총 3차에 걸쳐 한정 판매된다. 지난 18일에 진행된 1차 판매는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됐으며, 2차는 오는 27일, 3차는 다음달 3일에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차 굿즈 판매에서 30시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했던 향수 '오 드 칠성'의 새로운 향인 '피치 에디션'도 선보였다.

이번 향수는 지난 5월 출시된 칠성사이다 복숭아를 모티브로 했다.

마그넷 오프너는 연말 감성을 살려 크리스마스 장신구와 별 패턴을 적용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추가로 발매됐다. 고품질 메탈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갖추면서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데일리 캘린더는 매일 한 장씩 뜯어내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달력으로 매달·공휴일마다 그날의 의미를 담은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칠성몰·29CM·텐바이텐과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스크 착용 시 피부 온도 변화 [사진=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 시 피부 온도 변화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 시 피부 변화 연구 논문 게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하루 동안 마스크를 쓴 시간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이번 논문은 SCI급 국제 학술지인 '스킨 리서치 앤드 테크놀로지' 온라인판에 실렸다.

코로나19는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높은 전파율과 비말 감염 가능성 탓에 질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같은 개인 보호장비 착용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동시에 마스크 소재에 의한 물리적 자극과 밀폐된 마스크 내부의 고온다습한 환경 등이 피부 변화를 유발하기도 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피부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스크에 의한 피부 변화를 추적 관찰했다.

연구 결과, 마스크 착용은 피부 온도와 피부의 붉은 기를 단시간에 증가시켰다.

밀폐된 마스크 내부에서 입김의 영향을 직접 받는 입 주변의 경우엔 피부가 건조해졌다. 마스크 내부는 습기가 차서 피부가 촉촉해질 것이라 예상하지만 입 주변은 체온에 의해 데워진 입김 영향을 받아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음을 확인한 것이다.

지금까지 의료진과 같이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직업군에서의 피부 손상은 보고된 바 있으나 일반인의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결과는 없었다. 이번 연구는 일반적인 마스크 착용 환경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마스크 착용에 의한 피부 변화가 짧은 시간에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번 연구 결과를 제품 개발에 적용해 마스크를 사용할 때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 아워홈, 해외여행 테마 '플라이 투 메뉴' 선봬

아워홈은 전국 급식업장에서 '맛으로 꿈꾸는 글로벌 여행'을 콘셉트로 '플라이 투 메뉴'를 선보인다.

플라이 투 메뉴는 해외여행을 즐기지 못해 아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음식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내식당에서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특색 있는 음식들을 제공하며 현지 그대로의 맛과 플레이팅 등을 통해 여행에서 즐겼던 추억의 맛을 살려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플라이 투 메뉴 첫 번째 국가는 '미국'이다. 메뉴는 △잠발라야 △잠발라야 스파게티 △뉴욕 핫도그 △하와이안 무스비 등 4가지로 사이드 메뉴로 △맥앤치즈 △코울슬로 등을 함께 제공한다.

두 번째 플라이 투 메뉴로는 일본 대표 메뉴인 △규동 △돈코츠라멘 △꽁치 데리야키동 △우동 등을 제공하며 이어 멕시코·중국·이탈리아·베트남 등 특색있는 식문화를 가진 여러 국가 대표 메뉴를 차례로 내놓을 계획이다.

2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린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2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린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 개최

동서식품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2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지난 5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1만8631편에 이르는 응모작이 출품됐으며 기초심·예심·본심 등 총 3차에 걸친 한국문인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484개작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대상작에는 김혜영 씨의 소설 '자염煮鹽'이 선정됐다.

갯벌에서 소금을 얻는 고된 작업인 자염을 고집스럽게 지켜나가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아버지와의 추억과 소금을 가족들이 회고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풀어낸 작품으로 신선한 소재와 문장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최경심 씨의 '얼룩말 나비와 아버지'(시 부문)와 조현숙 씨의 '항아리의 힘'(수필 부문), 주미선 씨의 '또또'(아동문학 부문)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한편 이번 문학상은 대상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 1000만원을 포함해 총 484명의 수상자에게 총 79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 대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인협회가 발간하는 종합문예지 '월간문학' 게재를 통한 등단 기회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동상 이상의 수상자(24명) 작품은 종이책 및 전자책으로 발간되는 '제15회 동서문학상 수상작품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