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6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롯데제과 나뚜루, 신개념 타르트 아이스크림 출시=롯데제과 나뚜루가 신개념 타르트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는 타르트 쉘 안에 아이스크림 베이스를 담은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형태다. 타르트에는 카카오버터를 사용했으며 직경 7~8Cm 크기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이번 출시한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는 총 2종으로 ‘그린티’와 ‘초콜릿헤이즐넛’ 맛이 있다.

‘그린티’는 녹차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녹차 시럽을 코팅하고 카카오닙스로 토핑한 제품이다. ‘초콜릿헤이즐넛’은 초콜릿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초콜릿 시럽으로 코팅하고 통헤이즐넛을 올렸다.

이 제품은 홈파티용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표방하고 있다.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 크기를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개발됐다. 작은 크기지만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제품은 현재 나뚜루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7일부터는 마켓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향후 점차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제휴=CU가 네이버와 손잡고 이달 6일부터 내년 3월 6일까지 전국 1만5000여개 CU에서 최대 10% 혜택을 제공하는 CU X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더블혜택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은 월 4900원(연간 이용권은 월 3900원)을 내면 쇼핑 시 결제금액 최대 5%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포함해 티빙, 네이버 웹툰, 시리즈온 등 콘텐츠 서비스에서도 폭 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독서비스다.

이번 CU와 네이버 제휴로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자는 전국 CU에서 네이버페이로 상품 결제 시 구매가 5%를 네이버페이로 즉시 적립(1일 최대 5000원)받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페이에 CU멤버십카드를 미리 등록한 고객은 여기에 5%의 현장 할인(1일 최대 5000원)까지 더블 혜택이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통업계 평균 멤버십 적립률을 훌쩍 웃도는 최대 10%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매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만약 네이버페이에 CU멤버십카드를 사전 등록한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자가 CU에서 1만원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바로 5%의 현장할인(500원)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5%에 해당하는 500원이 네이버페이로 적립된다.
특히, CU는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자 중 약 65%를 편의점 주요 고객층이자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가 차지하고 있어 이번 제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CU 네이버페이 이용건수는 서비스가 처음 도입된 지난해 동기 대비 1.8배 증가했다. 매출액은 2.2배 늘었다. 지난 8월 오픈한 네이버페이 충전 서비스 역시 지난달 이용 건수는 도입 첫 달 대비 3.9배 신장하는 등 네이버페이와 연계한 서비스들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U와 네이버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알찬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6일부터 CU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자 중 네이버페이에 CU멤버십카드를 등록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만1900원의 행운포인트를 선물한다. 당첨된 포인트는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처음으로 CU에서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더블혜택을 받은 고객 전원에게 감사포인트(1000원)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혜택인 ‘포인트 뽑기’에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포인트 뽑기’는 네이버페이로 오프라인 제휴처에서 결제할 시 랜덤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로,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자의 경우 당첨 포인트의 최대 4배를 네이버페이로 받을 수 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빕스, 연말 맞이 겨울 신메뉴 출시=CJ푸드빌 빕스가 연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

‘빕스 고메 홀리데이’를 콘셉트로 입과 눈이 즐거운 다채로운 메뉴들과 치즈 분수, 와인과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샤퀴테리존까지 특별한 파티에 필요한 즐길거리를 모두 담았다. 폭립, 함박, 연어 등 빕스 시그니처 메뉴에 치즈를 더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메뉴들로 파티 분위기를 배가 시켰다.

대표 메뉴인 ‘핫 스노잉 치즈 폭립’은 폭립에 치즈 소스와 화이트 엔젤 헤어 치즈를 듬뿍 올렸다. ‘체다 치즈 폭탄 함박’은 함박에 체다치즈 소스를 폭포처럼 쏟아 부은 오픈 버거다.

연말 파티를 빛내 줄 ‘멜팅 치즈 퐁듀 바’도 눈길을 끈다. 퐁듀 팟에 화이트 고르곤 퐁듀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취향대로 치즈 딥, 과일 콤포트, 매쉬 포테이토 등을 추가해 나만의 퐁듀 소스를 만들 수 있다. 나초, 블랙번, 소시지, 미니해쉬브라운 등 다양한 토핑을 준비했으며 샐러드바 메뉴와 곁들이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멜팅 치즈 퐁듀 바’ 공간에는 흐르는 치즈 분수를 설치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으며 퐁듀 팟 및 샐러드바 메뉴 페어링 추천도 마련했다.

샐러드바 메뉴에도 치즈를 풍성하게 더했다. ‘치즈 크러스트 크림 연어’는 그라나파다노 치즈 크러스트를 올려 구워낸 통연어에 홀스래디쉬를 더한 크림 소스를 곁들였다. ‘갈릭 사워 체다 치킨’은 크리스피 치킨 위에 갈릭 사워크림과 체다치즈 소스를 더한 후 한 번 더 구워냈으며 ‘필리치즈 브레드’는 브리오슈 바게트에 불고기 소스로 볶아낸 돼지고기와 모짜렐라 체다 치즈를 듬뿍 올렸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샐러드와 디저트 메뉴도 선보인다. ‘윈터 리스 샐러드’는 미니 모짜렐라 치즈와 방울토마토, 청포도에 상큼한 레몬드레싱을 곁들인 리스 모양 샐러드다. 초콜릿 코와 프레즐 귀로 장식한 ‘루돌프 컵케이크’, 눈 내린듯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베리 리스 초콜릿 케이크’도 마련했다. 겨울 신메뉴 구성은 매장 타입 및 시간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가정에서 홈파티를 즐기려는 수요를 겨냥해 일부 메뉴는 배달 및 포장 구매가 가능하다. ‘핫 스노잉 치즈 폭립’ 및 ‘갈릭 사워 체다 치킨’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핫 스노잉 치즈 폭립’은 레스토랑 간편식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베리 리스 초콜릿 케이크’는 홀케이크로도 판매하며 와인과 패키지로 방문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10일까지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할인 전 구매 금액 최대 15만 원까지 멤버십 카드당 1회에 한해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타 쿠폰 및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상세 내용은 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연말 럭셔리 식탁 위한 다이닝 파티팩 프로모션 전개=아워홈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이닝 파티팩 ‘홀리데이 투 게더’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외부 모임이 가능해졌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해 자발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다. 아워홈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다가오는 연말연시 각 가정 또는 별도 공간에서 소규모 모임을 갖는 소비자들을 위해 스페셜 다이닝 파티팩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인 ‘홀리데이 투 게더’는 아워홈 다이닝 소속 전문 셰프가 직접 요리한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다이닝 파티팩이다. 구성품은 소고기 스테이크, 지중해식 해산물 스튜, 토마토 카프레제, 전복장, 모둠 초밥과 호소마키, 팔보라조, 유린기, 과일 등 총 8종이다.

이와 함께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홀리데이 투 게더’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와인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 ‘홀리데이 투 게더’ 이용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와인 칠링백, 일회용 샴페인 잔, 글라스 데코 펜을 담은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해당 상품 및 프로모션은 1월 28일까지 싱카이 여의도점, 계절의 맛 여의도점, 트윈팰리스 등 아워홈 다이닝 매장에서 진행한다. 방문 희망일로부터 이틀 전까지 유선 및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며, 트윈팰리스로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겨울 맞이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 진행=CJ제일제당이 12월을 맞아 겨울철 인기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고,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CJ제일제당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은 홈파티 및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를 선보이고, 20% 할인 기획전을 연다. 홈파티 메뉴는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 △수비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크림리조또 △리코타치즈 콜드파스타 △알리고치즈감자 부채살스테이크 4종으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음식으로 구성했다. 오는 7일부터 쿡킷과 CJ더마켓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는 △굴감바스 알아히요 △수비드치킨 브루스케타 △고등어파스타 △토마토해산물스튜 등 4종도 선보였다. 굴, 수비드 치킨 등 특별한 재료를 활용한 이색 요리인 만큼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자사몰 CJ더마켓에서는 겨울 인기 먹거리인 우동, 호빵 만두, 씨앗 만두 등을 포함한 400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는 정기 행사 ‘더마켓 세일 페스타’에서는 최대 45% 할인 쿠폰을 날마다 제공해 혜택을 극대화했다.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백설 호떡믹스’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달 19일까지 2021년 스페셜 에디션인 ‘백설 초코츄러스맛 호떡믹스’를 포함한 ‘백설 호떡믹스’ 기획 제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고, 이를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호떡 틀을 증정한다.

‘고메X코카-콜라와 함께하는 해피 홀리데이’ 기획전도 오는 13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연말 홈파티 테마로 기획한 이 행사에서는 피자, 치킨 등 ‘고메’ 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고메와 코카-콜라 제품을 함께 구매한 1300명을 추첨해 1인용 테이블웨어 세트, 일회용 카메라 등 코카-콜라 굿즈를 선물한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8종’ 마켓컬리서 판매=하림은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8종을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자연실록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고기 제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하림은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통닭과 절단육 외에 △닭다리 △닭가슴살 △닭안심 △닭다리살 △닭봉 △닭윙 등 부분육 6종까지 총 8종의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제품을 선보였다.

통닭용 제품은 몸보신을 위한 보양식 삼계탕으로, 먹기 좋게 자른 절단육은 볶음탕이나 찜닭 등에 활용하면 된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에 마켓컬리에서 선보이는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8종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