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1일 신규 서비스 등 소식을 알렸다.

◇세븐일레븐, 아이폰 전용 간편터치결제 서비스 시행=세븐일레븐은 미래에셋페이를 활용한 아이폰 전용 간편터치결제 서비스를 서울·제주지역 약 2000여 점포에서 선보인다.

그간 국내 아이폰 유저들은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없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하지만 이제 세븐일레븐에서 미래에셋페이를 통해 애플페이와 같은 간편터치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아이폰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해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NFC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올링크'와 아이폰 전용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링크는 롯데벤처스가 직접 발굴해 투자한 스타트업으로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이용한 정보 전달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를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울·제주지역을 시작으로 11월부터는 전국 모든 점포에서 아이폰 간편터치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뮤테크족 위한 음악 저작권 선물 이벤트 진행=이마트24가 주식도시락에 이어 업계 최초로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30~3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쓱데이를 맞아, 세계 첫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등 80~90년대 가요부터 최신 인기 가요 저작권 1주씩 총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쓱데이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 셜리)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며,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 간 선착순 600명(1일 3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2000캐시)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으며,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 단위로 거래된다.

이마트24는 주식, 한정판 스니커즈 등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문화가 투자가 되고, 투자가 문화가 되는' 트렌드에 맞춰 뮤테크(뮤직+재테크) 고객을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음악 저작권을 내건 쓱데이 메인 행사에 앞서 모바일 앱 AR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2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AR게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뒤, 특정 상품을 카메라로 스캔하면 AR게임이 활성화된다.

게임은 1일 1회 가능하며, 게임 미션을 5번 성공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 행사에 응모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1명), 다이슨 청소기(3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3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이벤트 전개=아워홈은 지난 20일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이벤트를 개최했다.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매일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한 끼 식사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아워홈은 플렉스 테이블 캠페인을 위해 TF를 신설했다. TF는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주목받는 스타 셰프와 인플루언서, 외식 브랜드들과 협업을 기획하고 추진한다. 이를 통해 특별 메뉴와 이벤트 등을 꾸준히 개발해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구독자 136만 CJ ENM 다이아 티비 파트너인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 '산적TV 밥굽남'과 협업해 지난 20일 여의도 소재 구내식당에서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이벤트를 열었다.

이날 인기 메뉴는 밥굽남 시그니처인 돈마호크를 활용한 '돈마호크카츠'였다.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밥굽남이 조리사이자 영양사로 변신해 배식까지 참여,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아워홈 관계자는 "매일 접하는 구내식당도 신선하고, 특색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플렉스 테이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는 물론 다양한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협업을 기획하여 구내식당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이오X브레드이발소 어린이집 이벤트 진행=남양유업 어린이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가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협업 제품을 출시하고 어린이집 반 친구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집을 다니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해당 이벤트 게시물 좋아요 클릭 후 선물을 받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간단히 남기면 자동 신청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어린이와 해당 어린이가 속한 어린이집 반 친구 모두에게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품으로는 성장기 영양간식 이오 제품과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굿즈들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지급한다. 오는 27일까지 참여가 가능한 가운데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남양유업은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이오X브레드이발소 스페셜 에디션 제품도 준비 중이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라이브방송 진행...식물성 음료 '총출동'=매일유업이 식물성 음료 브랜드를 총집합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2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매일유업 대표 식물성 음료인 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 어메이징 오트까지 3개 브랜드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콩vs아몬드vs오트, 식물성 음료 승자는 누구?'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당일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 N포인트 적립과 구매왕 2인 대상 상품권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유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콩, 아몬드, 오트 3종 작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를 직접 가공, 판매하고 있다. 매일두유는 5년간 5억600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2세대 두유로 자리잡았다. 아몬드브리즈는 매일유업이 세계 최대 아몬드 전문 기업 블루다이아몬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아몬드 음료다. 지난 9월에는 오트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를 출시하며 식물성 음료 시장 저변을 넓히고 있다.

매일두유는 고객이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영양을 강화해 한 팩 당 달걀 약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함유한 '매일두유 고단백'을 출시했다. 22일 라이브 방송 중 매일두유 고단백을 구매하면 네이버 N포인트 1500원을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매일두유는 고단백 외에도 99.9(구구쩜구), 검은콩, 식이섬유, 초콜릿, 식이섬유 저당까지 6종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아몬드브리즈는 부담 없는 칼로리 대비 높은 포만감을 자랑한다. 자기관리에 철저한 고객 사랑을 받는 제품인 만큼,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스쿼트 밴드를 증정한다. 또 아몬드브리즈 바나나맛은 방송 중 한정 수량으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핀란드산 오트를 껍질째 세 번 갈아낸 식물성 음료다. 오트 원물을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이 적고, 오트 본연의 맛을 살렸다. 환경을 생각하는 오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2종으로 출시되며, 2종 모두 한 팩으로 베타글루칸 400mg,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으나 칼로리는 각각 75Kcal, 90Kcal에 불과하다.

[사진=이랜드이츠]
[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 애슐리퀸즈, 퀸즈 페스티벌 진행...신메뉴 50종 선봬=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가 역대 최다 신메뉴 50여종을 선보이며 '퀸즈 페스티벌' 시즌에 돌입한다.

오늘(21일)부터 시작하는 퀸즈 페스티벌은 고객 감사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신메뉴는 △BBQ&그릴 △웨스턴 △피자&파스타 △올데이스시바 △한식 등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아메리칸 차이니즈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해 선보인다.

BBQ&그릴 코너에서는 즉석에서 갓 구워내는 '퀸즈 시그니처 스테이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돌아온 크리스피 갈릭 폭립', '허브 홀릭 슈림프' 등 다양한 고기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웨스턴 메뉴로는 '올라 멕시칸 타코', '치즈러버 맥앤치즈', '잠발라야 라이스' 등 과거 인기 메뉴들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고, '칠리 라구', '청양 새우 크림' 등 다양한 재료로 새로운 맛을 더한 셰프 오리지널 피자와 파스타도 출시된다.

올데이스시바와 한식 코너에서는 농어스시, 생연어스시, 생새우스시 등 다양한 스시뿐아니라 영양 전복 내장죽, 고추장 제육 불고기와 쌈채소, 강릉식 꼬막 비빔밥 등도 준비돼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코너는 최근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사천식 바지락 볶음, 중국식 볶음면, 몽골리안 포크 등 동서양의 맛을 조화롭게 배합한 미국식 퓨전 중국 요리들을 선보인다.

한편, 애슐리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평일디너 및 주말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탭비어 생맥주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번달 31일까지 애슐리를 방문해 이랜드이츠 멤버십을 적립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다음 시즌에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리워드 초대권'을 지급하며, 성인 2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시, 어디서나 간편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파티 칠링백 & 피크닉 와인잔' 세트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BBQ]
[사진=BBQ]

◇BBQ, 가을 성수기 접수할 대형 신제품 3종 출시=BBQ가 오는 22일 가을 겨울 치킨 성수기를 겨냥해 레트로 감성과 파격적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가족의 따뜻함'을 테마로 옛날 통닭 맛을 재해석해 두 가지 맛, 두 마리 치킨으로 즐길 수 있는 '파더’s 치킨'과 특제 간장소스로 만든 치킨 위에 새하얀 갈릭 후레이크를 눈처럼 쌓아 올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눈:맞은 닭', 넓적다리살에 오징어 먹물 튀김 옷으로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까먹(물)치킨'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파더’s 치킨'은 어릴 적 퇴근길 아버지가 사오셨던 옛날 통닭 추억을 되살려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마늘 향으로 입맛을 돋우고 와사비 맛으로 밸런스를 잡았다. 또 BBQ 수제 맥주와 치맥 궁합을 자랑하는 동시에, 가족이 둘러앉아 먹었던 옛 추억의 맛을 떠올리게 한다.

'눈:맞은 닭'은 BBQ만의 특제 간장소스로 만든 윙과 봉으로 구성된 치킨 위에 갈릭 후레이크를 소복이 쌓아 올려 마치 눈 덮인 산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또 '까먹(물)치킨'은 넓적다리살(엉치살)을 오징어 먹물 튀김 옷을 입히고 황금올리브 오일에 튀겼다. 또 제주도 감귤칩과 백년초 소스로 제주 감성을 치킨에 입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미세 트리플 수분 케어 기기 '페이셜 부스팅 스파' 출시=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누구나 집에서 편안하게 스파를 체험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페이셜 부스팅 스파'를 선보인다.

회사 측에 따르면 페이셜 부스팅 스파는 피부 관리 핵심인 수분을 풍부히 공급해 피부 기초 체력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온 스팀·쿨 미스트·캡슐 미스트 세 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온 스팀 기능은 모공의 약 1/1000 크기인 초미세 수분 입자를 분사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한다. 40℃ 스팀이 피부 온도를 따뜻하게 만들어 수분 흡수율을 높이고 깨끗한 세정을 가능하게 한다.

쿨 미스트는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약 5℃ 떨어뜨린다. 즉각적인 모공 수렴과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캡슐 미스트는 함께 출시하는 히알루로닉 스파 캡슐을 넣어 사용하면 된다. 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은 화장수를 모공 크기 미립자로 쪼개 피부에 고르게 뿌리고, 피부가 오랜 시간 수분을 머금도록 돕는다. 피부 기초 수분량과 탄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히알루로닉 스파 캡슐은 자기 중량 최대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잡아주는 강력한 수분 자석인 히알루론산을 97.6% 함유했다. 고품질 동결건조 제형으로 엄선한 두 가지 수분·보습 성분으로만 구성해 필요할 때 즉시 녹여 신선하게 쓸 수 있다.

뷰티 기기인 만큼 사용과 관리가 편리하게끔 신경 썼다. 물통은 피부에 닿는 물을 담아 깨끗하게 사용하도록 삶을 수 있는 재질로 만들었다.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형태가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부드러운 곡선과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군더더기 없게 디자인했다.

한편, 메이크온 페이셜 부스팅 스파와 히알루로닉 스파 캡슐은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판매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