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C
사진=SPC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2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출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적용과, 망고, 코코넛 등 열대과일을 활용하고, 팝핑 보바(과즙을 얇은 막으로 코팅한 것)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5종은 △노란색 망고와 분홍색 용과를 갈아낸 '망고 핑크 용과 스무디' △ 코코넛 베이스에 망고를 갈아 넣고 리치맛 보바를 더한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핑크 용과를 넣은 레몬에이드에 리치맛 보바를 더한 '핑크 용과 레몬아이스티' △코코넛 밀크, 핑크 용과, 망고를 함께 갈아 넣고 키위, 그라놀라 등 토핑을 더한 '핑크 용과 에너지보울' △제철 수박 주스에 조각 수박을 올린 '리얼 수박 주스'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여름 시즌 음료 1만원 이상 구매 시 물놀이용 가방, 장바구니, 패션 아이템 등으로 활용 가능한 '그물백'을 3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오전 11시까지 모닝 픽업 주문 시 신제품 음료를 20% 혜택가로 구매 가능하다.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 강변점, '스마트결제' 서비스 시범 운영

롯데마트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비대면 쇼핑이 가능한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스마트결제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GO'를 활용, 고객이 직접 본인 모바일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까지 진행하는 형태이다.

기존 코로나로 비대면 쇼핑에 대한 수요가 온라인쇼핑으로 이동한 점을 감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쇼핑 방법을 제안해 고객을 유입하겠다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을 방문해 쇼핑하는 과정은 계산대 줄 서서 기다리기, 대면 문의 및 결제 등 절차들이 있다. 이에 반해 스마트결제는 매장 내에서 롯데마트GO앱 스마트결제 서비스 실행, 구매할 상품 바코드 스캔, 모바일로 결제 후 전용 출구에서 결제완료 QR코드만 인식하고 퇴장하는 절차다.

모바일과 장바구니만 사용, 쇼핑과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면을 최소화한 쇼핑 방식이다.

단, 주류와 부탄가스 등 일부 직원 확인이 필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대면 응대가 필요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강변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스마트결제 서비스의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스마트결제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2017년 4월에 무인 계산대를 처음 도입했으며, 2021년 7월 현재 전체 113개 점포 중 총 58개점포에서 592대의 무인 계산대를 운영하고 있다. 전체 계산대 대비 무인 계산대 비중은 15%가량이며, 연내 약 70여대를 추가 도입해 비대면 쇼핑 환경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팀장이 한끼 쏜 데이' 모바일앱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은 직장인들이 사무실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점심을 즐길 수 있도록 다음달 말까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팀장이 한끼 쏜 데이' 모바일앱 이벤트를 열고 '속편한 도시락 세트' 예약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도시락 세트 상품은 △버섯소불고기도시락 세트 △숯불닭갈비도시락 세트 △두부한상도시락 세트 등 3가지다. 각 세트 상품별로 메인 한끼연구소 도시락과 함께 컵국 '세븐셀렉트 칼칼북어국',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 500ml', 수저세트로 꾸려져 있으며, 동일 세트 5개가 하나의 묶음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주문 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팀장이 한끼 쏜 데이' 이벤트 창에 접속해 구매하고자 하는 세트상품을 선택 한 후 결제와 함께 수령 희망 점포, 날짜, 시간 등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 수령은 주문일 기준 이틀 후부터 가능하며, 수령 희망시간 2시간 전에 사전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팔도 손잡고 '팔도 비빔빵' 한정 출시

파리바게뜨가 팔도와의 협업을 통해 비빔장을 활용한 '팔도 비빔빵' 3종을 한정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여름 신제품을 준비하면서 소비자 취향과 의견을 반영하고자 지난 4월 말 공식 SNS계정에서 '여름페어에서 만나고 싶은 제품' 투표를 진행했고, '비빔면'이 60% 이상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업계 대표 브랜드인 팔도 측과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팔도 비빔빵은 팔도 비빔면 액상 스프인 '팔도비빔장'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빵에 비빔장을 더해 감칠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팔도 비빔빵 3종은 △빵 속을 잡채로 채우고 팔도비빔장을 얹어 마무리한 잡채 비빔고로케 '오른손으로 비빈 고로케' △불고기 빵에 라이스 토핑을 입혀 튀겨낸 뒤 비빔장 소스로 마무리한 '왼손으로 비빈 삼각불고기' △통소시지와 야채, 팔도비빔장 소스로 속을 채운 오픈 핫도그 '양손으로 비빈 소시지 샐러드빵' 등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MZ세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케어비 썸머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 배달이유식 케어비에서 여름 맞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케어비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케어비 썸머 이벤트는 케어비몰 전 회원 대상 최대 50% 쿠폰 지급과 함께, 이벤트 기간 내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랜덤 할인율의 깜짝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여름휴가 계획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작성 후 SNS에 이벤트 소문 내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 풀빌라 이용권 △아이 비누방울 건 △백미당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케어비 이유식과 아기 반찬 중, 여름철 보양 식재료가 들어간 메뉴(쇠고기, 한우, 닭고기) 제품에 한해 7% 할인을 더한 '삼복더위 탈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케어비 썸머 이벤트는 다음달 10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2일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케어비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신제품 '칠성사이다 포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브랜드 '칠성사이다'에 포도를 담은 신제품 '칠성사이다 포도'를 출시한다.

칠성사이다 포도는 지난해 칠성사이다 출시 70년을 기념해 선보인 새로운 맛의 '칠성사이다 복숭아, 청귤'에 이어 출시한 과즙 탄산음료로,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운 맛의 과즙 사이다를 선보이기 위해, 제품 개발 전에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가 높았던 포도를 선택해 제품화하게 됐다.

칠성사이다 포도는 국내산 포도 과즙에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했다. 또한, 칠성사이다만의 맑고 깨끗한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도 투명하게 담아냈다.

패키지도 기존 제품과 동일한 초록색 바탕과 로고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포도 이미지를 넣어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500mL 용량의 페트병 제품으로, 투명 페트병을 통해 칠성사이다의 맑고 깨끗함을 눈으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에 출시한 칠성사이다 포도와 복숭아, 청귤 과즙 탄산음료 라인업과 오리지널 제품인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등 소비자 기호를 다양하게 아우르는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130년 전통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루시앙 부아요'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130년간 와인 생산에만 집중한 부아요 가문의 '도멘 루시앙 부아요(Domaine Lucien Boillot)' 피노누아 와인을 선보인다.

1885년부터 6대째 운영을 이어온 '루시앙 부아요'는 연간 총 3000상자만 생산하는 도멘(와이너리)으로 희소성이 높아 전문가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새로운 빈티지 출시 때마다 별다른 홍보활동 없이도 빠르게 매진돼 왔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한정으로 출시하는 와인은 꼬뜨 드 본 지역 포도원에서 생산한 '뽀마르 프리미에 크뤼 레 프리미에', '볼네프리미에 크뤼 레 까이에레', '볼네' 등 총 3종이다.

이번 2018년 빈티지는 △70년 전에 식재된 올드바인(오래된 나무)에서 생산 △건강한 포도를 손으로 직접 수확 △저온침용숙성 후 자연발효 △화학물질 배제 등 루시앙 부아요만의 원칙 아래 클래식하면서도 순수하고 정교한 맛을 잘 보여준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3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이외 전국의 와인샵을 통해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GS MY SHOP 론칭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출시하고 GS MY SHOP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오전 7시 21분부터 60분간 선보이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던 하이뮨 라인업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신제품이다. 방송에서 16개입 X 5박스(총 80개) 구성으로 10만4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론칭 기념으로 앱 주문 시 5000원 할인, 일시불 시 5000원이 추가로 더 할인돼 최대 1만원까지 중복할인이 가능하다. 그 밖에 무이자 6개월 할부 혜택도 선보인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기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와 마찬가지로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포함하는 BCAA에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멸균팩으로 로 운동 전후, 식사 대용, 식이 조절 등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다. 또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며 종이 빨대를 부착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도 더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