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단기집중 행정법 총론’ 개정 6판 기본서를 새롭게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단기집중 행정법 총론 개정 6판은 행정법 총론의 주요 쟁점을 모두 다루되 방대한 양의 학습 내용과 복잡한 학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험에 출제되는 주요 내용을 우선순위에 맞춰 압축해 정리한 기본 이론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책은 7·9급 서울시·지방직·지방교행(9급) 시험 및 국가직 7·9급, 국회직 8·9급, 군무원 시험까지 행정법총론의 최신 기출문제와 지문을 심층 분석했다. 높은 출제 비중을 차지하는 판례와 법조문을 교재 본문에 반영, 다양한 개념 설명과 함께 수록해 수험서 회독 만으로도 행정법총론의 출제경향과 출제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전에 필요한 판례를 OX 지문형태로 정리해 개념이 문제화되는 과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판례의 결론과 이유까지 분석해 담아내 판례와 기본이론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복합적으로 알아야 할 필수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압축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혼동하기 쉬운 개념과 주제들은 도표화해 한눈에 비교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단기집중 행정법 총론 개정 6판의 저자 이상현 교수는 "최근 행정법총론의 출제경향은 기존에 출제되지 않았던 생소한 판례문제가 다수 등장하고 있으며, 판례 사안과 일반론을 연결하거나 사례 형식의 세부 사항을 접목해 지문 및 선지의 길이가 상당히 길게 출제되고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수험생에게 단순 암기가 아닌 이해력과 응용력을 평가하고자 하는 출제자의 의도에 따라 학습한 내용을 실제 시험의 지문 형태로 정리해서 문제에 바로 적용할 수 있고 판례분석을 통하여 기본이론을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된 단기집중 행정법 총론 이론서 개정 6판으로 실력 향상과 안정적인 고득점 획득을 달성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듀피디는 신규 출간한 단기집중 행정법 총론 개정 6판 기본서 교재와 함께 저자 직강으로 진행되는 이상현 원패스 행정법총론 이론 강의를 새롭게 촬영해 제공 중이다.

이상현 원패스 행정법총론 이론 인강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행정법 총론의 영역별, 유형별 기출 분석을 통해 출제 비중이 높은 행정작용과 행정쟁송의 주요 이론과 쟁점 및 필수 판례를 설명으로 풀어 알려준다.

단기집중 행정법 총론 개정 6판 수험서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영풍문고 등 대형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상현 원패스 행정법총론 이론 인강에 대한 무료샘플강의와 상세 커리큘럼은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