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9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이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영웅 중 하나인 ‘태오’가 신화 각성을 해 보다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났다. 심연에서 위험에 처한 에실라를 구하기 위해 신화 각성을 하게 된 ‘태오’는 적 전체에게 관통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히고 대상 턴제 버프를 3턴 감소시키는 ‘단악격풍참’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7000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두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구)세븐나이츠 선택권’, ‘불사의 반지’, ‘스페셜 영혼 전수권(2개)’, ‘스페셜 영혼 조각’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연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핫타임이 적용되는 ‘풀타임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각종 콘텐츠 클리어 후 업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장비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오는 26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공식 방송 킹업파쇼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튜버 ‘짬타수아’와 세계 철권 챔피언 ‘무릎’이 출연해 대결을 펼친다. 챔피언 무릎에게 짬타수아가 도전장을 던지면서 킹업파쇼에 대한 이용자들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킹업파쇼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관련한 국내 이용자들 최신 동향을 전하는 것에 더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방송은 론칭 후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공식 방송으로 게임 해설가 ‘온상민’, ‘정인호’와 ‘무릎’이 고정 출연 중이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가 지난 18일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 특집 방송 ‘티키타구’ 2화를 공개했다.

‘티키타구’는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특집 방송으로, KBO 리그 단짝들이 출연해 본인들의 야구 경험과 게임 콘텐츠 체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지난 11일 NC 다이노스 양의지, 박민우 선수가 출연한 1화가 공개됐고, 어제 2화를 새롭게 공개했다.

티키타구 2화에는 KBO 레전드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이 출연했다. 두 해설위원은 △옛날 선수 시절에 대해 이야기하는 ‘라떼 토크’ △각자 구성한 팀의 합산 오버롤을 겨루는 ‘콜업 매치’ △프로야구 H3에서 자신의 스탯을 맞추는 ‘스탯 바이 스탯’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6라운드 대결을 펼쳤다.

이용자는 두 해설위원 대결을 시청하며 ‘콜업’ 등 일부 게임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 실제 게임화면 중 ‘시뮬레이션 하이라이트’ 장면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엔씨는 티키타구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4일까지 △티키타구 2화 시청 인증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 별명 짓기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의 레전드 경기 투표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두 해설위원이 사인한 야구용품과 프로야구 H3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블랙핑크 지수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카러플X지수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은 지수가 본인 별명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직접 그리고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더해 탄생했다. 카트와 캐릭터 등 10여 종류의 아이템이 다음달 10일까지 ‘카러플’에 단계별로 등장한다.

넥슨은 먼저 당근 모양의 레전드 등급 아이템 카트 ‘TRK’와 지수 친필 사인이 담긴 ‘지수 사인 오라’, ‘당근 스키드’, ‘꽃밭 오라’, ‘지수 응원 타이틀’을 추가했다. 게임 내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상점 구매를 통해 ‘당근 열쇠’를 모아 사용하면 콜라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음달 1일 지수 반려동물을 표현한 ‘달곰’ 펫과 3일 ‘거북이 가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지수가 라인프렌즈와 함께 외형 및 성격을 기획한 캐릭터 ‘치치’를 비롯해 스피드 카트 ‘TRKS’, ‘거북이 등껍질 스키드’, ‘TRK 번호판’, ‘무지개 풍선’은 10일 선보인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TRK’ 카트 등 콜라보 에디션을 착용한 사진을 다음달 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이용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 권을 선물한다.

한편, 블랙핑크 지수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 ‘카러플퀸’을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지수가 본인 상상력을 기반으로 ‘카러플’ 아이템을 스케치하고 발표하는 모습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SNS 관리 직원 캐릭터 ‘라니’와 함께하는 공식 방송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올 1월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이용자들과 보다 가까운 소통을 위한 공식 방송을 예고했다. 그 일환으로 공개한 이번 티저 영상에는 SNS를 관리하는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라니’가 공식 방송을 준비하는 내용이 담겼다.

‘라니’는 실시간 얼굴 인식 기술을 적용한 버츄얼 유튜버 캐릭터다. 톡톡 튀는 성격의 2D 일러스트 캐릭터를 더욱 가깝고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공식 방송을 통해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이벤트 등 주요 소식을 알리고 다채로운 소통 콘텐츠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식 방송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며, 방송 일정은 추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호선 카운터사이드 PG2마케팅 팀장은 “‘카운터사이드’를 즐겨 주시는 유저분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해드리고 싶었다”며 “공식 방송을 통해 게임 정보를 색다르게 얻고, 다양한 소통 콘텐츠로 ‘카운터사이드’만의 즐거움을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1 시즌 개막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겜프야 2021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내 중요 재화인 ‘다이아 2021개’를 즉시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풍성한 보상이 준비됐다. 2021 시즌 업데이트 사전 예약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시즌 개막 선물로는 모든 유저들에게 레전드 트레이너인 ‘킹타이거’와 전용 코스튬이 지급된다.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20개’와 ‘레전드 메모리 10개’, ‘150만 골드’ 등 푸짐한 보상을 마련해 신규 유저들도 빠르게 게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풍성한 보상과 함께 2021 시즌의 핵심 콘텐츠로 ‘글로벌 실시간 PvP’도 예고했다. 나만의 선수를 통해 육성한 강력한 팀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실시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봄맞이 이벤트들도 유저들 호응속에 진행되고 있다. 10일간 출석만 해도 ‘포레스트 엘븐즈’ 특화 슈퍼스타 트레이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파릇파릇 봄새싹 출석 이벤트’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총 10개 미션을 수행하고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지아’를 영입할 수 있는 ‘지아의 봄빛 캔버스’ 이벤트와 레전드 트레이너 ‘바스테트’와 ‘리그릿’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1’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한 ‘MLB 퍼펙트 이닝’ 최신작이다.

이번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MLB 본고장 미국을 비롯해 한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2021시즌을 맞아 새롭게 메인 모델로 선정된 ‘클레이튼 커쇼’ ‘하이라이트 카드’와 ‘프라임 레전드 드래프트’, 핵심 재화인 ‘다이아’ 2021개, ‘최상급 장비티켓’ 21개 등 역대급 대규모 보상을 지급한다.

이 게임 메인 모델, 클레이튼 커쇼는 MLB 올스타 8회, 사이영상3회 수상에 빛나는 메이저리그 정상급 투수로 LA다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다.

‘MLB 퍼펙트 이닝 2021’은 올시즌 신규 로스터 등 실제 메이저리그 다양한 변경사항을 반영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브 배틀’ 콘텐츠를 개선하여 ‘PvP 리그’를 오픈하고, 시스템 개편을 통해 게임성을 끌어올려 글로벌 유저들에게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 협동 콘텐츠 ‘클럽전’ 재미 요소를 강화할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길 수 있는 축구 카드 RPG로, 판타지적인 스토리 배경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실제 축구와 같은 경기 방식에 적용될 다양한 포지션 선수 카드 수집 및 육성 재미를 선사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클럽을 가리기 위한 ‘클럽전’의 경기 운영 방식이 대폭 개편됐다. 승패를 가를 수 있는 미션 다양성도 확대했다. 먼저, 상대 스타디움 공략에 있어 아군 클럽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대전 기간도 방어덱을 배치하는 주말을 제외한 모든 일정동안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 단일화된 미션에서 벗어나 매 경기마다 한층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달성 결과에 따라 획득한 포인트 합산으로 클럽전의 순위를 결정하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유저들이 획득한 총 포인트 합에 따라 클럽전의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전략적인 미션 공략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플레이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 외에도 사커스피리츠 첫 두가지 액티브 스킬을 보유한 어시스터 포지션의 L등급 신규 선수 ‘티폰’이 새롭게 추가됐다. 그동안 한시적 이벤트로 선보였던 픽업·커스텀 뽑기 스피리얼 2배 이벤트를 정식 콘텐츠로 편입하면서 선수 성장에 필요한 육성 재료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이번 ‘사커스피리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간단한 참여 만으로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이달 말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다양한 포지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뽑기’ 11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된다. 필수 육성 재료 ‘스피릿 코어’ 등 인기 아이템을 출석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티폰의 14가지 선물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가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새로운 차일드(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전설 등급 마왕 후보생 ‘바토리’는 적에게 2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피의 맹세’와 함께 ‘동반자의 서약(적의 공격으로부터 차일드를 방어하는 패시브 스킬)’이 주특기로, 지속시간(20초)과 쿨타임(재사용 대기 시간 30초)의 간격이 짧아 높은 활용이 예상된다.

업데이트를 통해 상점 ‘악마의 가방’에서 아레나 7레벨 달성 시 전설 등급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가방’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기간별로 일반·희귀 등급 도전, 전설 금지 도전, 다홍깃털 다론 도전, 특수형 금지·마나제한 도전 등 다양한 신규 도전 모드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엔픽셀이 농협목우촌과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와 제휴를 맺고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출시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은 또래오래 대표 메뉴 ‘갈릭반 핫양념반’과 치즈볼,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또래오래 매장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을 비롯해 치킨 메뉴 주문 시 ‘스페셜 쿠폰’을 지급, 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 및 골드 등 재화를 지급한다.

‘또래오래와 그랑사가가 함께 하는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상품 구매 시 제공된 ‘스페셜 쿠폰’을 게임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 4세대(1명) 및 에어팟 맥스(2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명), 그랑사가 OST 음반(20 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를 업데이트했다.

‘아타락시아’는 섀도우 아레나 20번째 영웅으로 돌진, 회피, 파괴에 특화된 공격형 캐릭터다. 무기 ‘태도’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빠르게 적에게 접근해 강력한 공격 기술을 넣을 수 있다. 높은 회피 능력까지 보유해 공격을 피하거나 상대방의 퇴로를 차단할 수 있다.

주요 기술로 마법검을 5개 소환해 주변에 접근한 상대를 자동으로 추적하여 타격하는 ‘타락의 가시’, 장미의 정원으로 장벽을 만들어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는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장미의 정원’이 있다.

아타락시아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용 신규 스킨 ‘로자 카시스’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섀도우 아레나에 다음달 1일까지 7일만 접속하면 누구나 수령할 수 있다.

[사진=네시삼십삼분]
[사진=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이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잽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훅 공격력을 높여주는 ‘W.STEP 파이트 GR’ 글러브와 어퍼컷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JAW 파이트 RD’ 글러브가 추가됐다. 메가펀치 기술 사용에 필요한 하이퍼 게이지 충전량을 증가시켜주는 ‘BEE 파이트 YW’ 글러브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3종 잽 글러브 획득 시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신규 이벤트 모드 ‘파이트 잽 챌린지 이벤트 모드’도 추가됐다. 펀치 기술 중 잽 만을 사용해 대전을 벌이는 이벤트 모드다. 대전에서 승리할 경우 게임 내 재화인 골드바와 게임 아이템인 밀리터리 백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다음달 6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게임 내 재화인 코인 및 게임 내 아이템 꾸러미인 밀리터리 백, 하이스쿨 재킷, 스커트 등을 교환 가능한 ‘만우절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스파이크 헤어 스타일’도 무료로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일일 게임 내 임무를 달성하고 초콜릿을 획득해 골드, 코인 및 게임 내 아이템인 글러브 강화 상자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달콤한 초콜릿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4번째 생일을 맞아 이용자에게 특별한 경품과 총기 스킨, 이모트 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인증받으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하루 100명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최후의 1인을 상징하는 1등 당첨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다양한 굿즈와 경품이 증정된다. 99명 당첨자에게는 치킨 기프티콘(BBQ 황금 올리브 치킨 세트)을 제공한다.

오는 25일까지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4주년 기념 스펙트럼 솔루션 M416 & 스쿼드 태그 후드 스킨’ 아이템을, 25일부터 다음달 1일 사이에 미션을 완료하면 ‘4주년 기념 승리 댄스 이모트’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다음달 1일까지 게임 내에서 그래피티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를 촬영해 SNS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머니 1000 G코인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