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봄맞이 분위기를 띄운다.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미궁 탐험대 내에 ‘레아와 메르세데스 이벤트 미궁’이 열린다. 미궁 탐험대는 타일로 구성된 맵에서 전투 및 보물찾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나가는 즐거움이 있는 콘텐츠다. 미션을 완료하면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SS 등급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빙고를 완성하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도전자의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빙고펜’으로 빙고판을 체크할 수 있다. 완성되는 줄의 숫자에 따라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이 지급된다.

유저들이 직접 선택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투표 이벤트’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엘그라비스’, ‘메르엔’, ‘엘리사’, ‘피요엘’ 4인 중 가장 많은 유저 투표를 받은 영웅 ‘인피니티 카드 4장’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투표에 참여하기만 해도 즉시 ‘루비 1만개’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인피니티 9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도 빠른 캐릭터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 ‘스킨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사커스피리츠’ 스킨공모전은 유저가 직접 그린 작품이 게임 내 스킨으로 제작, 반영되는 만큼 매해 수많은 유저들이 참가해 우수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진행된다. 이전 공모전과 달리 ‘SR 등급’의 선수를 활용해 제작한 스킨으로만 응모가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사커스피리츠’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투표로 결정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6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시공석’, ‘유니크 스피릿스톤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증정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몬스터는 ‘음양사’ ‘요괴무사’ 등 2종이다. 두 몬스터 모두 매력적인 외형과 강력한 스킬을 갖췄다. 음과 양 기운으로 특별한 힘을 사용하는 ‘음양사’는 물·불·바람·빛·어둠 등 전 속성 모두 태생 5성 몬스터로 등장한다. 날카로운 칼날을 사용하는 ‘요괴무사’는 태생 5성인 어둠 속성 외에 전 속성이 태생 4성 몬스터로 소환된다.

앞서 티저 영상과 일러스트로 모습을 드러낸 두 몬스터는 공개 당시 신비롭고 강력한 아우라가 강조된 매력적인 비주얼로 많은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신규 몬스터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스킬 모션도 담겼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신규 몬스터를 활용해 ‘서머너즈 워’를 즐길 수 있도록 태생 4성 ‘요괴무사’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생 3·4성 몬스터나 이번 신규 몬스터를 소환해 포인트를 쌓고 일정치를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100 포인트를 달성하면 물·불·바람 속성 요괴무사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다. 소환한 신규 몬스터와 함께 전투에 참가하고 해당 몬스터를 성장시키면, 추가 아이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머너즈 워’에서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길드원들이 함께 즐기는 실시간 길드 점령전 시즌4도 시작된다. 다음달 8일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시즌 종료 후 최종 우승 길드를 가리는 점령전 토너먼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 새로운 이벤트 모드를 선보인다.

이벤트 모드는 특정 콘셉트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모드다. 시즌별로 콘셉트와 스테이지 구성이 주기적으로 변경돼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모드는 ‘고양이의 보은’이라는 콘셉트로 준비됐다. 체스를 소재로 구성됐던 지난 이벤트, ‘킹스 갬빗’에 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고양이를 형상화한 필드 무늬와 조형물, 기믹 등 게임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재미 요소를 통해 판타지한 분위기의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통조림’ 재화를 활용해 ‘최대 전설 장비 상자’와 3월 기간 한정 의상인 ‘마칭 밴드 의상 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는 세상을 구원해줄 용사를 기다리는 수(水) 속성의 종교 집단 교주다. 불신자를 적으로 간주하며 개종하고자 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구미호 신선 가람’과 ‘서큐버스 영애 비앙카’, ‘해군 대장 마리나’ 및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로비 ‘부유성’과 관련된 스토리를 담은 ‘특별 만화 정기 연재’를 시작한다. 특별 만화는 메인 스토리 ‘월드3’ 수행 후 게임 내 ‘부유성 여관’에서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외전 스토리 이벤트 ‘기사: 학교에 가다’가 재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해당 외전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다. 재플레이 시 카드와 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보상을 다시 한 번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25일까지 ‘경계의 미궁’의 신규 시즌, ‘물의 시즌’도 오픈한다. 신규 시즌에는 수(水) 속성 영웅만 입장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리얼리티매직과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테라파이어(가칭)’ 정식 게임명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디스테라’는 건설, 제작 등 깊이있는 크래프팅 시스템과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을 언리얼 엔진4의 미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해 낸 대규모 멀티플레이 생존게임이다. 숙련된 게이머는 물론 초보 이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 재미를 목표로 개발중에 있다.

카카오게임즈와 리얼리티매직은 올해 스팀 얼리 억세스를 목표로, 앞으로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수차례 테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나가며 게임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글로벌 알파테스트’를 이달 시작하며, 참가자 모집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디스테라 관계자는 “디스테라는 ‘디스토피아(Dystopia)’와 ‘테라(Terra)’ 합성어로, 황무지가 된 지구에 남겨진 게이머가 때로는 홀로 때로는 함께 힘을 모아 성장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중적인 생존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선보인다.

‘티키타구’는 KBO 리그 최고 단짝 선수들이 출연해 본인들 야구 경험과 게임 콘텐츠 체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2일 티징 영상 공개 이후,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6시 30분에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티키타구는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NC 다이노스 양의지·박민우 선수, KBO 리그 레전드 박용택·김태균 해설위원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공개되지 않은 특별 게스트의 등장도 준비됐다.

이용자는 방송 중 공개되는 이벤트에 참여해 출연 선수들이 직접 사인한 야구 용품에서 게임 아이템까지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를 활기 넘치는 개막 시즌 야구장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이용자는 리뉴얼된 브랜드 사이트에서 프로야구 H3 웹툰 ‘콜 me 업’을 감상하고, ‘CM 삼지니’가 진행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양의지, 박민우 선수가 등장하는 프로야구 H3 스페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 시뮬레이션리그를 개편했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팀덱과 전술로 경쟁을 하는 비동기 PvP모드다. 이전에는 자동으로 편성된 리그에서 일주일 단위로 경합했다면, 이제는 매칭 리스트에 등록된 3개 팀 중 하나를 선택해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ELO 포인트가 상승 또는 하락하고, 획득한 ELO 포인트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마스터, 챌린저 등급이 결정된다. 이용자 경기 등급에 따라 3/6/9이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김현찬 넷마블앤파크 PD는 "이번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은 외부 개입 요소를 줄이고 이용자들이 선수덱과 전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의 야구게임 실력을 검증하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 '마구마구 모바일TV'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기아 최원준, 한화 정은원, 롯데 김원중, 삼성 원태인이 참여했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개발 관계사 5민랩과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 공식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30초 분량 이번 프로모션 영상은 캐주얼 감성의 3D그래픽으로 표현된 전장과 다양한 캐릭터들 모습을 비롯해 각각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스킬을 엿볼 수 있는 플레이 장면을 담아냈다.

‘스매시 레전드’는 멀티플레이를 통한 PvP를 바탕으로, 직관적인 플레이와 간편한 조작감 등의 특성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게임즈는 개발사 5민랩과 함께 ‘스매시 레전드’를 모바일과 PC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각 플랫폼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유저 취향에 따른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영국,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덴마크 등 유럽 5개국에서 진행되는 소프트론칭을 시작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올해 안으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이 '뮤' IP 웹툰 '슬레이브 B'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

‘슬레이브B’는 웹젠과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합작으로 제작되는 판타지 장르 웹툰이다. 20년간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젠 '뮤' IP를 배경으로 한다. 이날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다. 웹툰 작가인 임인스 작가와 박지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시즌1은 지난해 4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한 이후 50화 분량으로 첫 시즌을 마무리했다. 카카오페이지 누적 독자 24만 8천 명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슬레이브B’는 중국과 프랑스에 진출해 누적 조회수 6900만을 돌파해 ‘뮤’ IP 가치와 웹툰의 재미를 인정받았다.

‘슬레이브 B’ 시즌1이 주인공 '니로'가 노예라는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황제 '뮤렌'이 졸업한 학교 '엑스카눔'에 입학하면서 펼쳐지는 성장과 모험을 다뤘다면, 시즌2는 주인공과 주변인물들 간 갈등과 복잡한 이해관계를 보다 세밀하게 풀어나가고, 소년에서 진정한 영웅으로 성장하는 주인공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웹젠은 해외 웹툰 시장에도 ‘슬레이브B’ 시즌2 출시를 준비 중이다. ‘대륙무쌍’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돼 인기를 얻은 ‘텐센트 동만’과 프랑스 대표 웹툰 플랫폼 ‘델리툰’에서 시즌1이 연재 중이다. 시즌1 연재가 마무리된 후 시즌2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다른 국가에서의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웹젠은 웹툰 '슬레이브B'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다. 자사가 가진 IP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대중화를 꾀할 계획이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을 통해 ‘개발자 토크’ 영상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자 토크’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 김주형 콘텐츠팀장과 김창욱 총괄실장이 출연해 △태양의 전장 △발렌시아 공성전 △숨겨진 고대 유적(가칭) 등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공유했다.

3주년 생방송은 이용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의 진행으로 ‘OX 퀴즈 게임’을 비롯해 ‘커스터마이징 시상식’, ‘대양 낚시 게임’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원의 조각 △여신의 눈물 △혼돈의 결정 △돌파복구권을 지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3주년 당일인 지난달 28일에는 조용민 총괄 PD와 김창욱 총괄실장, 강건우 게임디자인실장 등 주요 운영진이 감사 인사를 전하는 특별 영상도 공개했다.

[사진=펍지]
[사진=펍지]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 3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PGI.S는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온·오프라인으로 출전하며 주중에 위클리 서바이벌, 주말에 위클리 파이널이 진행된다. 지난달 27일과 28일 펼쳐진 3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경기 결과, 유럽 FaZe Clan과 Virtus.pro가 첫날부터 상승세를 보이며 각각 1,2 위를 차지했다.

합산 49킬 96포인트를 기록한 FaZe Clan은 기본 상금인 10만 달러와 함께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상금이 추가돼, 3주 차까지 10만6189달러로 누적 상금 순위 1위에 등극했다.

한국팀 중에는 Gen.G(젠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T1이 각각 3, 9, 12위를 기록하며 순위에 올랐다. Gen.G는 2일 차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며 47킬 78포인트로 3위를 차지했다.

위클리 파이널 상금 규모는 매주 늘어나 긴장감을 더하고 있으며,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금액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포함한 총상금 규모는 500만 달러 이상을 돌파했다.

한편, 이번 3주 차 경기를 끝으로 PGI.S 전반기가 마무리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매치인 ‘서바이벌 토너먼트’가 펼쳐진다. 이후 9일부터 28일까지는 위클리 시리즈 후반기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에 다가오는 새봄을 맞이하며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마술양품점’ 봄맞이 업데이트는 게임 내에서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신규 의상 2종과 가구 테마 1종을 선보인다. 신규 의상은 5성급 ‘체리블라썸’과 ‘블라썸브리즈’로 봄과 어울리는 핑크빛 봄꽃놀이 콘셉트다.

‘마술양품점’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규 의상 10회 뽑기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간 한정 패키지도 2종 출시해 재화와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의상뿐 아니라 가게도 더욱 유려하게 꾸밀 수 있도록 벚꽃이 흩날리는 콘셉트의 '블라썸브리즈' 가구 테마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이번 신규 테마에는 기존과 달리 상호 작용을 하는 가구 아이템들이 5종 이상 포함됐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마술양품점에서 유저분들과 처음 맞이하는 봄을 기념하여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신규 추가된 의상과 가구 테마를 통해 모두 함께 설레는 봄을 맞이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마술양품점은 지난 18일부터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감사 이벤트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100일 기념 쿠폰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하기와 빙고 미션을 통해 푸짐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