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1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직업기초능력평가 ‘NCS 통합기본서’를 신간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에듀피디가 신간 출간한 ‘NCS 통합기본서’는 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시험 출제 전 영역별 NCS 최신 기출유형을 반영한 ▲영역별 적중예상문제, ▲실전모의고사 2회분, ▲민경채 PSAT 핵심 100선 기출문제, ▲정답 및 해설과 ▲직업기초능력별 면접준비방법 등의 부록으로 구성되었으며, 최신 NCS 문제 유형부터 PSAT 기출 분석까지 한 권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듀피디 NCS 통합기본서는 주요 영역별•유형별로 모듈형/피듈형/피셋형과 같은 다 빈출 출제 유형을 다양하게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문제를 풀어나가는 접근 방법과 학습전략을 더했다.

또한 NCS 초보자를 위한 모듈형 NCS 분석 및 유형별 상세 설명과 함께 NCS 전 영역 기초 및 응용 필수 문제를 단계별로 수록하여 수험생이 문제를 풀며 NCS 문항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듀피디 NCS 수험 관계자에 따르면 "공기업 NCS 필기시험의 최신 출제 경향이 반영된 ‘실전모의고사 2회분’은 출제가 예상되는 필수 문항만을 수록해 수험생들로 하여금 최근 공기업 필기시험의 출제 유형과 난도에 가장 근접한 문제풀이 훈련을 통해 NCS 출제 특징을 파악하고 실전 감각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공기업 NCS 필기시험에서 PSAT 자료해석형 문제의 출제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민경채 PSAT 기출문제에서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 판단 등 공기업 NCS 시험에서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피셋 유형만을 엄선하여 ‘민경채 PSAT 핵심 100선 기출문제’를 수록하였다"라고 덧붙였다.

함께 수록된 정답 및 해설은 강의를 수강하는 것과 같은 쉽고 상세한 해설과 정답을 찾아내는 논리적 포인트를 제시해 풀이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시간을 단축하는 기술은 물론 풀이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모두 짚어줘 수험생은 다양한 형태로 출제되고 있는 문제 유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풀이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부록을 통해 공기업 NCS 준비가 처음인 초보자를 위한 ‘공공기관 면접 준비 방법’ 및 ‘기출 문항 분석’을 수록해 공기업 취업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도 쉽게 공기업 채용 전형과 면접 유형을 파악하고 각 기관별 인재상에 맞춰진 답변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하였다.

에듀피디 NCS 수험 관계자에 따르면 "NCS 시험은 기업 및 기관에 따라 시험 난이도와 모듈형, 피듈형, 피셋형 등 문항 유형에 차이가 있어 모든 유형의 문제를 아우를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념을 묻거나 사례 판단 유형으로 출제되는 산업인력공단의 모듈형과 기본 모듈형에 피셋의 특징을 반영해 출제하는 피듈형, 긴 지문과 다양한 자료해석을 요하는 피셋형 등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빈출 문항만을 선별해 최신 공기업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출제 트렌드에 맞게 편집한 에듀피디의 ‘NCS 통합기본서’는 NCS 입문부터 실력완성에 최적화된 교재일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에듀피디에서 출간된 2021 공기업 채용 대비 ‘NCS 통합기본서’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