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진행 중인 AES 자격증 시험 [사진=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진행 중인 AES 자격증 시험 [사진=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아시아에이=김보람 기자] 힐리언스 코어센터가 운영하는 운동지도자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운동지도자를 육성하는 'AES(Advanced Exercise Specialist) 자격증' 시험을 론칭하고 골근격계 운동지도자 4명을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AES 자격증은 대학병원 전문의를 포함해 재활지도자, 피트니스, 필라테스 등 골근격계 전문가들의 관점을 모두 모아 전문성을 갖춘 운동지도자를 양성하고자 만든 민간 자격증이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필라테스∙요가 강사 등 운동과 관련된 분야의 만 18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AES 자격증은 전문의가 필기 시험 문제 출제와 실기 시험 평가에 직접 참여한다. 필기 시험 문제는 전문의 검증을 거치고, 실기 시험은 정형외과 전문의와 두 명의 전문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총 세 명의 평가자가 현장에서 직접 평가한다.

서정원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센터장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운동지도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기초부터 심화 전문 지식까지 다루는 근골격계 핵심 트레이닝 클래스를 운영 중"이라며 "다양한 분야 운동 전문가들과 서로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