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투어]
[사진=하나투어]

[아시아에이=강민수 기자] 하나투어는 오는 29일부터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 확대 일환으로 ‘숏플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틱톡 등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자사 영상 콘텐츠 강화 방안으로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및 고객 영상 후기 도입에 나선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여행 영상 크리에이터 ‘숏플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다.

크리에이터들은 다음달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고, 제작한 콘텐츠를 하나투어 ‘숏플’에 업데이트한다.

월별 콘텐츠 제작비, 활동 인증서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 선정 시 하나투어 콘텐츠팀 출장 촬영 동반의 기회도 제공한다.

오늘부터 하나투어 닷컴 내 고객 후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영상 후기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들 생생한 여행 경험을 동영상 후기로 남기고, 잠재 고객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동영상 후기를 남기면 하나투어 마일리지 1000 마일을 지급하며, 월별 우수 고객 후기로 선정되면 ‘숏플’ 노출 및 하나투어 마일리지 5000 마일을 추가 지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숏플은 단순히 여행지 소개를 넘어 공유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동영상 리뷰, 숏플 크리에이터를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