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평구 갑·을 국회의원 후보 (사진=박선원 후보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부평구 국회의원 후보 (사진=박선원 후보 캠프 제공)

[아시아에이=박미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평지역 후보들이 공동 선대위원회를 꾸리고 미군부대 이전 부지 등 재구조화·경인선․경인고속도로 지하화·캠프마켓 부지 생태문화공원 조성·산곡천 복원 및 굴포천 잇기 등을 통해 부평을 ‘생태문화미래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부평구 갑·을 국회의원 후보들은 부평구청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어 공동 선대위 출범을 알리고 공동 공약을 발표했다.

두 후보는 공동 기자회견에서 “부평구 갑·을은 선거구획일 뿐 같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하나의 공간”이라며 “부평 갑·을이 함께 손잡고 정체된 부평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준비한 공동공약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첫 번째 공동공약으로 '공간재구조화'로 부평을 생태문화미래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경인선 지하화를 통해 단절된 부평경제생활권을 통합하고,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으로 미세먼지를 감축시키고, 거점별 고밀도 상업지역과 상부녹지공원을 조성하겠다는 구상이다.

그러면서 “부평주민의 삶을 높이는 부평 10분 생활권 계획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부평주민 누구든 도보 10분 거리에 보육·여가·도서관·공원 등 기본 생활시설을 배치하고, 차량 10분 거리에 병원·쇼핑·관공서·체육시설 등 중대형 편익시설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끝으로 노종면(부평갑)·박선원(부평을) 후보는 “부평의 경제발전과 내실화를 위해 협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