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사업비 4억 3천만원(차등) 외 맞춤형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교육 및 후속연계까지 지원

[아시아에이=이영창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관광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 공모전에 참여할 유망 관광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관광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이라면 업종에 제한 없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총 10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최종 순위에 따라 총 4억 3천만 원의 지원금을 차등으로 지급(1억원~3천만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공모 마감일 기준 창업 6개월 이상 7년 이내의 개인사업자 또는 중소기업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 및 3차 현장 공개오디션까지 총 3단계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한다.

공모전에 선정된 기업은 지원금 외에도 ▴기업 맞춤형 1:1 컨`설팅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활용 및 네트워킹 ▴해외시장 진출교육 ▴서울관광 공식 누리집 ‘비짓서울’과의 연계 홍보 등을 다각도로 지원받으며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참여 종료 후에도 관광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모전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기업은 서비스 고도화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 및 유관기업 사업 연계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9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