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이시영 기자] 스콥정보통신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아이피스캔(IPScan) v8.0'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아이피스캔' 제품군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모든 기기를 탐지하고 정책에 따라 네트워크 접속을 허용하거나 차단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네트워크 자원 관리 및 접근제어 솔루션이다. '아이피스캔 v8.0'과 '아이피스캔 NAC v8.0'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드웨어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돼 기존 네트워크 구조 변경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아이피스캔 v8.0'은 네트워크 자원 관리를 위한 기본적인 IPAM(IP Address Management) 기능을 제공한다. 개별 호스트에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고도 네트워크 상의 모든 기기의 네트워크 접속을 탐지 및 제어할 수 있으며, DHCP(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 Server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고정 IP 환경과 DHCP IP 환경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아이피스캔 NAC v8.0'은 단일 장비로 IPAM 기능과 NAC(Network Access Control) 기능을 통합해 운영할 수 있는 고효율 네트워크 자원 관리 및 접근제어 솔루션이다. 사용자 디바이스에 전용 에이전트를 설치해 기업 환경에 따라 사용자와 디바이스 별로 보다 세부적인 네트워크 접근제어 정책을 설정·관리할 수 있다.

한편, 스콥정보통신은 '아이피스캔' 개발을 통해 무역의날 수출의탑, 지식경제부 글로벌 IT CEO상, SW산업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과기정통부 글로벌상용SW명품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