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개 관광 관련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바우처 포인트로 제공

[아시아에이=이영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4년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의 수혜기업을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는 ‘대형바우처’ 15개 기업, ‘중형바우처’ 36개 기업, ‘소형바우처’ 105개 기업 등 총 156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년 대비 3.6억원 증가한 54억원 규모의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바우처 포인트는 3개 분야, 6개 유형의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메뉴판에서 최대 3개까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수혜기업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한 중소기업으로 관광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평가위원들이 혁신 가능성, 성장 잠재력, 바우처 활용계획 우수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3월 말 수혜기업을 발표한다.

제공기업의 경우 대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며 서비스 품질 적정성, 안정성 등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특히 올해는 KT와 SK텔레콤이 각각 서비스 로봇 도입과 AI 기반 타깃 마케팅 관련 과업으로 제공기업 참가를 신청하는 등 전반적으로 제공기업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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