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호리조트]
[사진=금호리조트]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금호리조트는 사계절 온천수 워터파크 ‘아산스파비스’와 ‘화순아쿠아나’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금호리조트는 ‘워터파크 안전 사고 제로’를 목표로 어린이 고객들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 환경의 중요성을 체득하고 응급 상황 대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16~17일 양일간 △충남 아산 ‘아산스파비스’ △전남 화순 ‘화순아쿠아나’에서 사전 신청으로 모집된 초등학생 총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교육 참여 어린이 및 보호자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각 지역 소방서와 협력해 더욱 신뢰감 있는 정보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동계 운영 중인 워터파크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해 실제 물놀이 환경에서 실질적인 행동 지침을 익힐 수 있었다는 평가다. 또한 금호리조트는 교육 참여 고객에게 지역 소방서 직인이 들어간 교육 수료증을 제공해 더욱 의미 있는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위급 상황에서 빠르고 적절한 심폐소생술을 통해 생존율을 크게 높일 수 있는 만큼, 어린이 고객들이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응급 상황 시 대처 방안을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레저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적의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안전과 직결되는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