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게임업계가 27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 업데이트=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신규 날씨 효과 ‘트로이 트와일라잇(TROI Twilight)’ 추가를 중심으로 한 올해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신규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 추가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Dragunov)’ 및 ‘전용 전술 개머리판’ 커스터마이징 추가 △건플레이 밸런스 조정 △트로이 맵 업데이트 △’인간 vs AI’ 모드 밸런스 조정 △배틀로얄 시즌 13 오픈 △서바이버 패스 Vol.27 공개 등이다.

트로이 맵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전용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은 붉은 광채로 물든 전장에서의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트로이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일정 확률로 트로이 트와일라잇이 등장한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특별히 보다 높은 확률로 등장하며, 이후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정될 수 있다. 트로이 트와일라잇에서 플레이할 경우 티어 점수를 50퍼센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단, 티어 점수가 감소할 때는 기존 대비 하락폭이 20퍼센트 증가한다.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는 7.62mm 탄환을 사용하는 지정사수소총(DMR)이다. 다른 지정사수소총들과 비교해 더욱 강력한 헤드샷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뉴스테이트 모바일 모든 맵에서 등장한다. 스코프, 탄창, 총구, 칙패드 슬롯에 부착물을 장착해 총기를 강화할 수 있다. 드라구노프 첫 전용 커스터마이징은 ‘전용 전술 개머리판’이다. 장착시에는 조준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반동 모션이 안정화된다.

이용자 의견과 게임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건플레이 밸런스가 조정됐다. 돌격소총(AR), 기관단총(SMG), 경기관총(LMG) 총기로 지향 사격을 할 때 탄환 퍼짐이 증가하는데, 돌격소총은 기존 대비 6퍼센트, 기관단총과 경기관총은 기존 대비 10퍼센트 증가한다.

지난달 에란겔 맵에 이어 트로이 맵 밸런스가 조정됐다. 자기장 템포가 기존 대비 10퍼센트 정도 빨라지고 20퍼센트가량 더 많은 아이템이 등장한다.

인간 vs AI 모드 밸런스도 조정됐다. 등장하는 AI들이 이용자에게 가하는 대미지가 상향되고 이전보다 더 빠르게 이동한다.

배틀로얄 시즌 13이 시작됐다. 동시에 지난 시즌 최종 티어를 기준으로 티어가 초기화되며, 로비에 진입 시 지난 시즌 요약과 함께 보상이 지급된다.

서바이버 패스 Vol.27 주인공은 ‘잭 오버킬(Jack Overkill)’이다. 서바이버 패스 Vol.27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잭 오버킬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잭 오버킬 의상과 ‘카툰 스테이트’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월드 18 ‘두 명의 용사’ 업데이트=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월드 18 ‘두 명의 용사’를 업데이트했다.

‘두 명의 용사’는 시즌 2 ‘마계’ 마지막 월드로, 기사가 ‘역병 의사’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부유성 ‘헤븐 홀드’의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마계에서 등장했던 인물들이 총집결하는 월드 18을 모험하며 시즌 2 마지막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월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영웅 ‘역병 의사’도 추가했다. 역병 의사는 소원을 들어주는 대신 영혼을 취해간다고 알려진 수수께끼의 인물로, 절망과 공포 등 감정에 잠식된 사람 앞에 나타나 원하는 힘을 갖게 해준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음달 8일까지 역병 의사를 비롯해 ‘데몬샤이어 백작 클로드’, ‘풍작의 신 카마엘’, ‘파괴자 파이몬’ 영웅 픽업 이벤트를 전개한다.

또한 다음달 8일까지 월드 18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균열 스테이지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획득, ‘마일리지 티켓’과 ‘전설의 각성석’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7일까지 ‘무료 소환 이벤트’에 참여, 매일 10회씩 최대 50회 영웅·장비 무료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가디언 테일즈 신규 월드 및 영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서버 업데이트=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서버 ‘만사형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서버 만사형통은 일정기간 시작부터 홍문 30레벨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접속만 해도 ‘전설의 파편’, ‘최상급 내공/무공의 정수’, ‘신령의 정수 주머니’ 등을 획득해 빠르게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와 함께 풍부한 경험치를 신속하게 획득할 수 있는 ‘고대 등급의 사냥 장비’와 기존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 보다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고대 등급 성물’을 업데이트 했다.

또 토너먼트 방식의 온라인 비무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5’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비무 팀전 점수 합산 기준 상위 32개 팀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총 상금으로 현금 1500만원을 비롯해 아이템 ‘흑신석’ 2만개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천고마비’, ‘오색찬란’ 서버 내에서 선발된 상위 4명의 이용자들은 2일까지 개최되는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다.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는 ‘흑신석’, ‘레볼루션 챌린지 챔피언의 영약’ 등이 지급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우선 다음달 22일까지 무료 재화인 은화를 활용해 ‘빛나는 전설 잔영 장비 풀세트 +10강화’, ‘최상급 보석’ 등이 담긴 ‘만사형통 주머니’, ‘운수대통 주머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비무 참여, 사슬군도 참여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고대의 파편’을 선물하는 ‘레볼루션 챌린지’ 이벤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다음달 12일까지 접속만 해도 ‘상급 수호신령 가호(10+1)’, ‘던전 소탕패(전설)’, ‘여섯빛깔 전설 보석함’, ‘빛나는 강화석 꾸러미2’ 등을 얻을 수 있는 ‘접속 보상 이벤트’를 전개한다. 3월 12일까지는 접속을 통해 ‘상급 수호신령 가호(10+1)’, ‘전설적인 수호령’ 등을 획득 가능한 ‘새해맞이 28일 출석부’ 이벤트도 개최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컴프야2024' 타이틀 이미지 교체=컴투스가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 타이틀 이미지를 교체하고 특별 이벤트를 연다.

컴프야2024는 지난달 새 시즌 모델로 한화이글스 문동주를 선정한 데 이어 게임 내 타이틀 이미지 교체를 시작으로 올 시즌 준비에 시동을 건다.

컴투스는 이번 타이틀 이미지 교체와 함께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26일부터 ‘컴프야 룰렛 이벤트’가 열린다. 리그 모드를 플레이해 획득한 티켓으로 매일 룰렛을 돌려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누적 횟수에 따라 ‘플래티넘 코치팩’, ‘구단선택 코치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구단선택 플래티넘 카드’는 원하는 구단을 선택 후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원하는 선수 카드가 나올 때까지 변경할 수 있으며,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특별 보상도 지급받을 수 있다.

일일 미션을 통해 눈사람을 완성하면 보상을 주는 ‘눈사람 만들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달 15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변경되는 게임 내 재화를 지급하고 눈사람 제작 횟수에 따라 ‘고유능력 변경권’, ‘100%플래티넘팩’ 등 인기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유저간 승부를 겨루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 플레이 속도를 개선하고,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컴프야2024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