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순환경제 분야 협업 및 소통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

[사진=SK지오센트릭]
[사진=SK지오센트릭]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SK지오센트릭은 재활용 소재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기업 광고 영상을 제작,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SK지오센트릭이 대중과 소통하는 광고 영상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이다.

이번 광고 슬로건은 ‘무한자원 크리에이터’이다. 폐플라스틱 등 한번 사용된 자원을 재활용해 끊임없이 활용 가능한 자원으로 만들겠다는 SK지오센트릭 기업 철학을 담았다. 우리나라가 예로부터 조개껍데기를 활용해 나전칠기를 만들었던 것처럼 ‘사물의 쓸모를 다시 찾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의 힘’을 닮은 SK지오센트릭 가치를 강조하는 영상이다.

영상은 이날부터 TV 등에서 방영되며, 극장과 온라인 채널(유튜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음달부터는 옥외 캠페인으로도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중에게 SK지오센트릭이 재활용 소재 등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제품 및 해결책을 제공하는 기업(Solution Provider)으로 거듭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SK지오센트릭은 지난 2021년 사명을 SK종합화학에서 SK지오센트릭으로 변경하며 리사이클링 소재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3대 화학적 재활용 기술(열분해·해중합·고순도PP 추출)을 모두 구현하는 세계 첫 폐플라스틱 재활용 종합 단지인 ‘울산 ARC(Advanced Recycling Cluster)’의 연내 착공 또한 앞두고 있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SK지오센트릭은 순환경제 분야에서 많은 이해관계자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창사 이래 첫 기업 광고 캠페인을 계기로 회사 비전을 고객 및 대중과 함께 더 활발하게 나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