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내 최대 'KB굿잡 대전일자리 페스티벌' 성료

2025-11-19     김호성 기자
[사진=KB국민은행]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KB국민은행이 19일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2025 KB굿잡 대전일자리 페스티벌'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최성아 대전광역시 정무경제과학 부시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취업 준비생들을 격려했다.

28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3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로, 일자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대전시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200여 우수기업이 참가해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했다. KB국민은행은 이를 통해 지역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층의 인식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커리어 피팅존', '미러 인터뷰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특히, '문화 적합성(Culture-Fit)'을 중시하는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컬처 스페이스존'을 확대 운영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는 정규직원 채용 시 1인당 100만원씩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며, 우수 중소기업에는 최대 1.3%p 대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 등 다방면의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정부, 민간이 '원팀'이 되어 더 많은 기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