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지수' 1위 선정
2025-11-13 김충현 기자
[아시아에이=김충현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12일 한국생산성 본부가 발표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해당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부산은행은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은 물론,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전담조직을 활용해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금융취약계층의 지원강화를 위해서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외국인 유학생 금융사기 예방 교육 △행복한 금융 맞춤 창구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소외 고객의 소통과 서비스도 강화해 가고 있다.
문정원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은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全) 직원의 헌신과 열정의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