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의정석2' 글로벌 광고제 최종 후보…"AI 마케팅 통했다"
2025-10-30 김호성 기자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우리카드가 AI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제작 콘텐츠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우리카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제작 콘텐츠가 연이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카드의정석2' 캠페인은 이달 'YouTube Works Awards 2025'에서 Best AI Pioneer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AI를 마케팅 기획과 제작에 활용한 사례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달 출시한 'the OPUS silver' 광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민화 호작도를 모티브로 AI 기술을 활용해 전통미와 현대적 영상미를 결합하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AI를 기획과 제작 전반에 적용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AI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