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환전·투자 통합 서비스

2025-09-26     김호성 기자
[사진=하나카드]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인 트래블로그와 연계한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하나머니, 하나은행, 하나증권이 협업한 금융권 최초의 사례로, 가입자 900만명을 돌파한 트래블로그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행보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외화 하나머니 충전·환급 및 하나증권을 통한 해외주식 매매거래까지 가능한 외화예금이다.

고객은 수수료 없이 환전하고 예금 이자를 받으며 해외 주식 투자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58종 통화 예치가 가능하며, 최대 1만 달러까지 보유할 수 있다.

이 통장을 이용하면 여행 준비 시 외화 하나머니로 자유롭게 충전하고, 남은 외화도 환급해 보관할 수 있다. 보관된 외화에는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가 지급되며, 투자를 원하면 하나증권을 통해 해외 주식 투자가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외화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는 행운의 2달러(선착순)와 테슬라·애플 등 소수점 주식 1만원 상당이 지급된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집결한 결과물"이라며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