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 매출 관리 서비스 확대…연말까지 통합

비대면 금융·비용 지원 등 4개 부문으로 소상공인 지원 '우리가게 카드매출' 서비스...연말까지 간편결제 등 통합 관리 예정

2025-08-18     김호성 기자
[사진=KB국민은행]

[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KB국민은행이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매출 및 세무 관리 지원까지 포함한다.

국민은행은 '우리가게 카드매출'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관리를 돕고 있다. 이 서비스는 카드 매출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연말까지 간편결제, 배달 플랫폼 매출까지 통합 관리되도록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복잡한 세무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무료 세무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부가가치세 신고 지원은 올해 4분기,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은 내년 4월부터 시작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